-
-
또딴체 손글씨 - 귀엽게! 반듯하게! 어른스럽게! 나만의 글씨체 만들기
또딴 지음 / 경향BP / 2023년 4월
평점 :
손글씨를 쓰는 일이 많이 줄어들긴 했지만 손글씨 만이 주는 감성은 그만큼 더 특별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글씨도 시간이 지나면 예전의 글씨체와는 조금 달라지는 걸 느끼게 되는데 또딴체 손글씨를 통해서 글씨 바르게 쓰는 법을 익혀서 글씨 쓰는 일이 재미있고 즐거운 일이 될 수 있을것 같아요.
평생 써먹을 수 있는 또박또박 단정한 또딴체, 감성 충만한 어른체 2가지의 서체를 배워볼 수 있어요.
손글씨를 쓸 때 필요하나 펜과 종이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데 유성펜, 수성펜, 중성펜등 펜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고 펜 사용 리뷰를 보면 같은 글씨라도 펜의 종류와 펜촉의 두께에 따라 느낌이 달라진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손글씨 쓰는데 있어서 어떤 펜과 종이를 사용해야 할지도 또한 자신에게 맞는 펜과 종이를 선택하는데 있어서도 신중할 수 있겠어요. 또박또박 단정한 또딴체와 어울리는 펜과 감성 충만한 어른체와 어울리는 펜 종이의 질감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 참고해 보면 도움이 되겠어요.
미끈거리는 종이나 거친종이등과 같은 재질은 잘 써지지 않고 잉크가 마를데 시간도 걸리고 번짐이 생길수 있는 중성펜 보다는 유성펜으로 쓰는 것이 좋다고 해요.
또딴체 손글씨는 또박또박 글씨체, 감성 충만한 어른체, 손글씨의 응용 총 3파트와 부록으로 손글씨를 한 층 빛나게 해줄 손그림과 손글씨 감성 사진 찍는 법까지 더해져 매력적인 손글씨를 완성해 볼 수 있겠어요.
받침의 유무나 모음의 위치에 따라 어떻게 글자를 써야하는지 자세히 설명해주네요.
각 단어쓰기를 따라 글자를 써 볼 수 있어요. 흐른 글씨 위를 따라 써 보고 스스로 글자를 차근 차근 써보면서 연습해 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국' 이란 글자를 쓸때는 '구'를 살짝 올려 쓰고 'ㄱ'은 직각으로 써 주세요. 각 글자를 어떻게 써야하는지 설명해줘서 어렵지 않게 따라 써 볼 수 있도록 해주네요.
문장과 단어쓰기, 짧은 문장 쓰기 연습도 해볼 수 있어요.
각 글씨체에 대한 특징에 대해 설명해 주는데 또딴체와는 다르게 어른체는 꺽임이 있고 자음의 크기가 크지 않고 모음의 길이가 길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어른체는 뭔가 더 격식있는 글씨체의 느낌이 나네요.
단어 쓰기부터 짧은 문장, 긴문장 쓰기까지 차근 차근 연습해 볼 수 있어요.
좋아하는 윤동주의 서시 감성 한스푼이 더해져 글씨가 한층 예쁘게 느껴지는데 흐른 글씨로 따라 써 보며 연습해 보고 자신감을 가지고 혼자서 써 볼 수 있도록 해 주네요.
두가지 서체를 기본으로 해서 손글씨를 응용해서 나만의 서체를 완성해 보며 손글씨가 주는 매력에 빠져볼 수 있어요. 나만의 손글씨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주는 방법도 배워볼 수 있어 잘 활용해 볼 수 있겠어요.
손글씨 잘 쓰고 싶지만 어렵게 느껴졌는데 또딴체 손글씨로 쉽고 재미있게 또딴체와 어른체를 배워보면서 손글씨도 이제 자신감 있게 써 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연습해야겠어요.
"경향BP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