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유치원에서 배우는 해외주식 기초수업 - 해외주식 투자의 기본과 개별종목 및 ETF 실전투자 전략까지 해외주식 투자의 A to Z
주식유치원(김석민) 지음 / 책밥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내 주식투자를 하면서 해외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해외주식 투자에 대해서도 제대로 공부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해외주식 투자는 초보다 보니 어디에서 정보를 얻고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궁금했었는데 주식유치원에서 배우는 해외주식 기초수업을 통해서 해외주식 투자의 기본과 개별종목 및 ETF 실전투자 전략까지 제대로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이 되겠어요.

해외주식유치원 1학년 기본다지기, 2학년 실전투자 워밍법, 3학년 해외주식 실전투자 1 개별종목 투자, 4학년 해외주식 실전투자 2, 5학년 해외주식 실전투자 3 배당주 투자 그리고 부록으로 해외주식 초보 투자자가 자주 묻는 질문으로 구성되었어요.


해외주식, 투자의 원칙

투자의 5가지 원칙에 대해 살펴볼 수 있어요.

애플이나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같이 좋은 기업들도 주가가 하락할 때 매수해야 수익을 볼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고 비싸게 매수하면 손해를 볼 가능성이 크다는 사실과 좋은 기업도 하락할 때 매수해야 돈을 벌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주가가 하락하면 주식을 더 매수해서 물타는 방식을 선택했었는데 매수한 가격보다 주가가 하락할 경우 어떻게 대응할지 미리 생각해 두는 것이 좋다는 걸 알 수 있어요. 보통 주식을 매수하게 되면 기대감만 높았었는데 좀 더 신중한 선택을 할 수 있을것 같아요.

투자에 있어서 주로 과정이 아닌 결과에 더 신경을 쓰게 되는데 초보 토자자가 투자 실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투자 과정에서 배움을 얻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아야 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자신의 투자 과정을 꼼꼼히 기록하다보면 실수를 줄일 수 있기에 기록의 중요성에 대해 알 수 있고 어렵겠지만 기록하는 습관을 가져보면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해외주식과 국내주식 투자와는 무엇이 다른지 구체적으로 배워보면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살펴볼 수 있어요.

주가가 올랐는데도 손해가 난다? (환율)

해외주식에 투자하려면 직접 환전을 하거나 증권사가 대신 환전을 해야하는데 해외주식 투자전 각 증권사의 환전수수료를 비교해 보고 그보다 더 주의해야할 것은 환율이라는걸 알 수 있어요.

환율 변동에 따른 투자 수익 변화 예시가 잘 나와있고 환율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줘서 해외주식 투자에 있어서 환율의 변동에 따라 내 수익율이 변한다는 걸 알게 해주네요.

해외주식투자를 하게 되면 환율과 세금, 거래시간과 거래방법 외에도 주가 차트의 색이 국내 주식과는 반대로 미국이나 영국의 경우를 살펴보면 빨간색이 하락장이고 초록색이 상승장을 나타낸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데 서양에서는 파란색이 긍정적인 좋은것을 의미한다고 해요.

개별종목에 투자하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주고 펀드와 주식의 장점을 모두 합친 상품인 ETF 투자에 대해서도 설명해주는데 기본지식부터 실전투자 전략까지 차근 차근 배워볼 수 있어요.

해외 배당주 투자에 알아볼 수 있는데 좋은 배당주 고르는 핵심 기준 배당을 꾸준히 지급해왔는지 배당이 성장하고 있는지 배당 성향이 적정한가 외에도 배당 성장률도 살펴볼 수 있는데 배당성장률이 높을수록 투자 기간이 길수록 초기 투자금의 배당 수익률 상승효과가 극대화 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코카콜라와 스타벅스의 투자 대비 배당률을 그래프로 살펴보며 이해를 도와주네요.

방과후 과정을 통해서 해외주식 계좌 개설하기, 증권사의 통합증거금 및 환전수수료, 워런 버핏, 레이 달리오가 투자한 기업등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담고 있어 관심있게 볼 수 있었어요.

초보 투자자들이 해외주식 투자에 대한 궁금증도 풀어보면서 기초지식부터 실전투자 전략까지 유익하게 만나보면서 제대로 공부해 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책밥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