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미순 영문법 도감 - 의미단위 순서로 나열하기만 해도 영어가 되는
타치노 아키라 지음 / 더북에듀 / 2023년 3월
평점 :
영문법의 전체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이해하면서 영어의 구조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해 줘서 영어 학습을 효과적으로 해나갈 수 있는 의미순 영문법 도감을 통해 차근 차근 따라 연습해 보면서 영문법을 익힐 수 있어요.
의미순으로 어떻게 영어의 문장을 만들어 볼 수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해주는데 문장을 통해서 의미순 박스에 어떻게 적용하는지 살펴볼 수 있어요.
의미순 맵을 통해서 한눈에 영어의 전체 이미지를 파악해 볼 수 있어요.
문장의 형식 1형식 문장부터 5형식 문장, 평서형, 의문문등 문장의 구조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네요.
2형식 문장 [누가] [하다(이다)] [누구 무엇]
I am Jane (나는 재인이다) 나는 = 재인
2형식 [누가]=[누구]로 동격의 관계라는 걸 알 수 있어요.
의미순 박스에 적용하는걸 따라 해 볼 수 있고 이미지와 함께 예시를 들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이 잘 되어있어요.
문법 사항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는데 동사를 시작으로 강조 구문까지 문법 사항이 문장에서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알 수 있고 어떻게 연결되었는지도 쉽게 알 수 있네요.
조동사 [하다(이다]](=동사)의 조미료
동사의 뜻이 잘 전달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조동사 조동사의 위치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조동사의 종류와 용법 각 조동사의 과거형까지 잘 나와있네요.
문장 구조를 이해했어도 막상 해석을 하려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의미순 영문법 도감으로 공부하면서 아무리 길고 복잡한 영어 문장도 간단한 원리를 통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의미 단위 순서로 박스에 넣기만 해도 영어 문장을 잘 만들어 나갈 수 있어 연습해 보면서 자연스럽게 영문법 기초를 향상시켜줄 수 있겠어요.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