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패스 제과제빵기능사 실기
마이티 팡 지음 / HJ골든벨타임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제과제빵 기능사 자격증 시험 준비는 물론 실무에서도 적용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된 2023 패스 제과제빵 기능사 실기 수험서로 관심있던 분야의 다양한 품목의 제과와 제빵에 대해 배워볼 수 있어 재미있고 흥미롭게 볼 수 있었어요. 생생한 실사가 수록되어 좀 더 재미있게 접근해 보면서 제조공정 하나 하나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어 좋았어요.





제과 기능사 실기 버터 쿠키, 마드레느, 타르트, 파운드 케이크등 20 과제와 제빵 기능사 실기 우유식빵, 단밭빵, 버터롤, 베이글등 20과제에 대해 만나볼 수 있어요.

지참준비물, 수험자 유의사항과 위생기준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알려주네요.

제과기능사 총정리 연상법으로 기억하기도 쉽고 한눈에 쏙 들어와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되네요.

제빵기능사 총정리에서는 각 과제에 대해 정리가 잘 되어있는데 예를 들어 우유식빵 재료계량 - 믹싱 - 1차 발효 - 성형 -2차발효 -굽가까지 최종 단계와 반죽온도까지 단계적으로 수록되어 총정리해 볼 수 있어 좋네요.

파운드 케이크 시험시간은 2시간 30분으로 반족 방법과 오븐온도등에 대해 나와있고 요구사항은 잘 숙지해서 실수하지 않고 제조를 잘 해야할 것 같아요.

배합표와 합격을 위해 도움이 되는 KEY POINT도 관심있게 볼 수 있었고 제조공정에 대해 사진자료와 상세한 설명이 되어있어 따라해 보면서 연습해 볼 수 있어요.

새로운 분야에 대해 배워나가면서 재미있게 하나씩 완성해 나가며 자신감도 높여줄 수 있겠어요.

제과 제빵 기능사 자격증 합격을 위해 홈 베이킹의 재미와 매력도 느껴볼 수 있을것 같아요. 2023 패스 제과제빵 기능사 필기 2023년 새로운 출제 기준에 맞춰 알차게 구성되어 제과 제빵 실무 지침서로 유익하게 볼 수 있었어요.

"HJ골든벨타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