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국어 비문학 독해 (2023년)
김태희 지음 / 지상사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3년 수능 국어 난이도를 보면 전년도에 비해 쉬워졌지만 역사나 어려웠다라고 할 수 있는데 수능대비 국어 공부를 하면서도 가장 어려워 하는 부분중 하나가 수능 국어 비문학 독해라고 해요.

긴 지문과 글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문제의 답을 찾는데 급급하다 보니 문제 해결하는데 있어 한계가 드러나고 원하는 점수를 얻기란 힘들다는 걸 알 수 있어요.

그렇다면 수능 국어 비문학 독해는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 지 수능 국어 비문학 독해를 통해서 독서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효과적인 공부방법과 잘못된 공부방법도 바로잡아 보면서 비문학 읽기 능력을 키워나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수능 비문학 지문 독해의 문제점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데 글의 핵심 정보를 찾지 못하거나 글 내용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고 지문의 핵심 정보를 발문 보기의 구체적 사례에 적용하여 이해, 판단, 추론하지 못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이런 문제점에 대해 제대로 알고 올바른 읽기 학습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 지 살펴보면서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갈 수 있겠어요.

독서력 향상의 핵심 포인트 15가지에 대해 알아보며 각 핵심 내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요.

지문을 읽고 핵심 어구를 찾고 이를 정리할 수 있어야 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핵심어와 중심 문장을 찾으면 글 내용의 핵심이 바로 눈에 들어올 수 있는데 글의 중심 생각을 찾는 요령을 QR 코드를 통해서 동영상 강의를 들어보며 이해를 도와주네요.

비문학 지문이 특히나 어렵다고 느껴지는 것은 그동안의 잘못된 글 읽기 공부로 인한 것으로 글 읽기 훈련을 통해서 독서력을 향상시켜주면서 수능 국어 비문학 영역에서도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볼 수 있겠 어요.

공부할때 수능 국어 비문학 독해 가까이에 두고 보고 보면서 학습효과를 높여주는데 많은 도움이 되어 읽어보길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