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분이 오신다 안전가옥 쇼-트 16
김혜영 지음 / 안전가옥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전가옥 쇼-트 시리즈 열 다섯 번째 도서 푸르게 빛나는도 너무 재미있게 봤었는데 이번에 만나게 된 그분이 오신다도 김혜영 작가님의 작품으로 푸르게 빛나는과 그분이 오신다가 한 권의 책으로 기획된 작품집이었다고 하네요.

이 두 권이 픽스업 방식으로 두 권에 수록된 다섯 개의 작품들이 서로 얽히며 하나의 긴 이야기로 만나볼 수 있 는 김혜영 저자의 단편집 코즈믹 호러 장르로 런과 그분이 오신다 개성넘치는 이야기로 어떤 공포감을 전해줄지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 었어요.

런은 어렸을 때 같은 빌라에 살았지만 신도시 개발 계획은 각자 다른 곳으로 이사하게 되면서 그 둘의 사이도 미묘한 간극이 생기는걸 느끼게 되요. 사회인이 되어서도 위험할까봐 서로가 집에 도착할 때까지 통화하는데 지우는 술에 취한채 민아와 이야기 하며 집으로 향하게 되고 아파트 근처에서 마주친 좀비들로 인해 순간 가위에 눌린 것처럼 두려움과 공포심을 느끼게 되네요. 좀비 분장한 엑스트라들이지만 공포심 쉽게 물러가지 않고 지우는 에어팟을 하나 잃어버리게 되면서 다시 에어팟을 찾기 위해 왔던 길을 되돌아 가는데 그 과정에서 들리는 섬뜩함이 느껴지는 소리들 -삐이이이이이. 익숙한 공간에서 느끼는 두려움들이 고스란히 느껴지면서 공포가 더 배가 되는 느낌이 드네요.

소리가 주는 공포 공포스런 존재 앞에서 자신도 모르게 한 걸음도 나아갈 수 없을 정도로 공포심이 얼마나 크게 다가오는지 알 수 있어요.

그분이 오신다는 유명 유튜버 박종찬에게 일어나는 이상한 일들 초등학교 시절 양리나를 때리게 된 사건으로 왕따를 당하고 힘든 학창시절을 보내다 고등학교때 자퇴를 하게 되면서 히키코모리로 살게 되는데 도피성 군대와 배달일을 하는 종찬은 양리나가 걸그룹으로 활동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되고 양리나와 관련된 과거의 영상들 결국 자살로 몰아가게 되요. 종찬은 괴이한 형상을 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의문의 일들 이후 고통사고를 내게 되고 그 흔적을 없애려고 하는데 자신이 차로 치어 죽인 여자 아이의 시체 이제는 환상있지 홀린것인지 두려움과 공포심이 극에 달하게 되요. 일상속에서 일어날 법한 이야기 그래서 더 공감이 가고 장르소설의 재미와 매력을 느낄 수 있는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