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주의 40배 수익클럽 - 거침없는 투자 탱크
김학주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 최고 증권인 출신 김학주가 공개하는 30년 투자의 정수

실제 투자수익률이 4000%를 달성했다는 사실이 너무 놀랍고 궁금하기도 했는데 책을 통해서 저자의 투자 시크릿의 궁금증을 풀어볼 수 있겠어요.

김학주의 40배 수익클럽은 당신이 투자에 실패하는 이유, 연 5%의 수익률을 안정적으로 얻는 법, 연 10%의 수익률을 위한 준비, 연 20% 이상의 투자 수익률에 도전할 수 있는 신성장 산업들, 투자 수익률 4,000%에 도전하라 5장으로 구성되어 살펴볼 수 있어요.

주식 투자를 오랜시간하고 있어도 제대로 된 수익을 냈다고 말을 꺼내기도 힘들정도로 주식이 아직까지도 어렵고 배워야 할게 많은 것 같아요.

무턱대고 남들이 하니까 뛰어들었다가 성과보다는 어려운 기다림의 시간들만이 남아있더라구요.

저자가 말하는 투자 수익률이란 '반복 가능' 할 때를 의미한다고 해요.

투자하는 눈을 키우기 위해서라도 끊임없이 공부해야 한다는 걸 느끼게 되네요.

김학주의 40배 수익클럽 (거침없는 투자탱크) 에서는 다양한 투자 수단에 대해 소개하고 있고 투자 수익률을 끌어올리기 위해서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담고 있어요. 목표 수익률별 달성 전략 스토리 흥미롭게 볼 수 있 네요.
















투자의 선택에 있어서 맞고 틀리는 지는 투자한 본인만 알 수 있다고 하는데 투자 기간이 다르고 판단했던 성과가 나온 것인지 우연의 결과인지를 따져본다면 제가 했던 투자 대부분이 후자에 속하고 있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특히나 장기보다는 단기 투자에 더 힘을 실다 보니 예상치 못한 장기 투자로의 길을 가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단기 투자의 성과를 기대하기는 힘들고 멀리 보고 공부하라고 하네요.

투자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방법과 투자 상품들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어 투자 상품에 대한 폭도 넓혀나갈 수 있고 새롭게 알아가는 재미도 느낄 수 있어 관심있게 보게 되네요.

시장에서 수익률을 얻는 두 가지 방법은 증시 하락기에 사서 상승기에 파는 것이라고 해요.

또 하나는 싸거나 장기 성장할 종목을 잘 선택하라고 하네요.

매매 타이밍이 아닌 종목 선택의 중요성 핵심을 정확히 짚어줘서 쏙쏙 이해가 잘 되네요.

주식이 장기투자가 될수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있어 궁금증도 풀어볼 수 있었어요. 증시의 위기와 조정 차트를 통해서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고 위기 대응 사례도 쉽게 설명해주네요.

특히나 관심있게 본 부분은 떠오르는 신성장 산업들인데 바이오 산업, 친환경 산업, 가상 디지털 세계 & 인공지능에 대한 산업에 대해 알아보면서 몰랐던 신성장 분야에 대한 지식을 넓혀주면서 앞으로 신성장 산업들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볼 수 있겠어요. 저자의 투자 시크릿을 책으로 만나보면서 자신만의 투자 유니버스를 구축해 나갈 수 있는 자신감을 키워나갈 수 있겠어요.

"본 리뷰는 21세기북스의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