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메다 구하기
김설아 지음 / 아프로스미디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설아 환상소설집 안드로메다 구하기는 코미디부터 미스터리와 호러까지 8편의 다채로운 이야기로 구성되었어요.

여성 장르의 서사라는 점이 흥미롭게 느껴졌는데 각 이야기의 주인공들의 모습도 만나볼 수 있어 이야기의 상상력을 더 자극시켜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과자와 고기, 안드로메다 구하기, 유령 들린 스텐 팬, 금빛 집, 데빌라, 새롭고도 낯선 당신의 이웃, 천년우물, 값비싼 사랑 8편의 개성넘치는 이야기 그속에서 만나게 되는 외계인, 몬스터, 악마, 뱀파이어등 흥미를 자극시켜주는 요소들이 재미를 더해주네요.




가장 먼저 만나게 된 이야기는 과자와 고기로 제목도 흥미로웠는데 과자와 고기 과연 어떤 연관이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스무 살의 정하나는 외계인으로 과자노동자로 자신의 정체를 들키지 않기 위해 긴장하며 살아가는 데 식량문제가 해결될거란 기대감에 지구에서 살아가고 있지만 여전히 식량문제로 고통받아요.

고기가 질 좋기로 유명한 M 편의점 돈이 없는 하나는 다양한 인간고기를 뒤로하고 가공식품을 산 자신과는 다르게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고기를 골라서 굽기 시작하고 할머니가 하나에게 호의를 베푸는가 싶었는데 반전이 기다리고 있었네요. 특히나 다양하게 분류한 인간고기를 묘사하는 부분에서는 섬뜩하기도 하고 이런 상상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기발하고 흥미롭게 느껴졌어요. 정하나는 앞으로의 행보는 과연 어떻게 될지 마지막까지 반전이 기다리고 있어 재미있게 볼 수 있었던 과자와 고기 였어요.

고대 에디오피아의 아름다운 여성으로 성장한 안드로메다 공주는 어머니 카이오페이아로 부터 결혼 압박을 받게 되는데 궁이 아닌 바다로 뛰어드고 바다속에서 편안함을 느끼는데 그러다 해안가에서 만나게 된 고래의 사체를 발견하게 되고 안드로메다는 고래의 커다란 배를 찢어서 신선한 내장을 먹고 싶은 충독에 휩싸이게 되면서 이를 실행하게 되는데 충격적인 안드로메다의 정체 그리고 어머니 카시오페이아가 가지고 있는 비밀은 무엇일까요...

김설아 환상소설집에서는 여성노동자, 결혼문화, 친구관계, 가정폭력등 깊이있는 내용들을 담고 있어 이야기에 빠져들면서도 스토리 속 등장하는 여성들의 삶이 고스란히 느껴지면서 공감하면서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폭력적인 묘사들도 있었지만 이야기에 몰입감과 흥미를 느끼면서 신선하고 재미있는 충격까지 더해줘서 가독성 있게 볼 수 있었어요. 오컬트 판타지 스토리 저마다의 작품들이 짧지만 임펙트있게 다가와 재미있게 볼 수 있었어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