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세상의 세이지 - SF오디오스토리어워즈 수상작품집
본디소 외 지음 / 다산책방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산북스와 밀리의 서재가 함께 주최한 SF문학공모전 SF오디오스토리어워즈 첫 수상작품집 대상 본디소의 온 세상의 세이지를 비롯해 김채은의 사랑의 블랙홀.mov, 배수연의 지구의 지구, 이서도의 데드 스투키, 이중세의 오래된 미래, 홍인표의 저장까지 다섯 편의 우수상작품이 수록되어 있어요.

SF 단편소설 작가의 상상력이 만들어 낸 세상 속에서 펼쳐지는 이야기 매력적인 판타지 장르소설의 매력에 빠져볼 수 있었어요. 작품의 작가에 대해 먼저 알고 작품을 대하면 좀 더 작품을 이해하고 관심을 높여주는데 더 도움이 되는것 같은데 작가에 대한 소개는 물론 작품이 끝나고 난 뒤 작가의 말과 마지막 감상평까지 만나볼 수 있어 좋았어요.





대상 수상작인 온 세상의 세이지는 가상현실을 소재로 한 이야기로 사현은 은재의 소개로 세이지를 만나 사현의 집에서 함께 지내게 되는데 몸에 뒤덮은 문신과 열 개의 피어싱 겉모습만으로도 단단하게 무장한 듯한 모습이 예사롭지 않은 일본 국적의 세이지와 사현 또한 남들과 다른 위화감을 느끼며 살아가는데 독버섯 생존법으로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 두 사람 홍사현은 스토커에게 시달리던 차에 게임에 열중하고 있던 세이지에게 우리 연애하자고 말해요.

별다른 느낌없이 시작했던 연애는 결국 부덤덤하게 이별을 고하게 되는데 세이지는 자신이 있던 일본으로 떠나는길에 불의의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고 미용사의 꿈을 꾸던 세이지는 가장 소중한 손을 잃게 되면서 좌절감에 빠지게 되고 어느날 사라진 세이지 시간이 흘러 잊혀질때 쯤 어느날 다국적 기업 YOU 컴퍼니 가상현실 개발부 부장이란 사람이 찾아와 세이지가 만나고 싶어한다고 전하는데 가상 현실속에서 만난 두 사람 온몸으로 또 다른 세상을 받아들이는 사현의 모습에서 벅차오르는 감정을 느낄 수 있어요.

사랑의 블랙홀.mov는 천문연구원장으로 취임하게 된 소영은 복구된 계정으로 영상을 하나 받게 되지만 파일은 열리지 않는데 블랙홀 유인 우주 탐사선 탑승 우주인 후보인 다정은 소영에게 자신이 열리지 않는 영상을 열어주는 대신 한가지 제안을 하게 되네요. 파일속에 담긴영상은 과연 무엇일까요. 영상속에 담긴 우빈의 마지막 말이 계속해서 떠오르며 마음이 먹먹해지네요.

이외에도 우수상 작품 저마다의 독특하면서도 개성이 넘치는 작품들 다양한 요소들이 가미되어 더욱 더 이야기의 풍성함을 안겨주면서 재미를 더해주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