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처세술 - 개그맨 김형인의 뼈 때리면서도 담백한 세상에 대한 처세 이야기
김형인 지음 / RISE(떠오름) / 2022년 10월
평점 :
개그맨 김형인의 뼈 때리면서도 담백한 세상에 대한 처세 이야기
대한민국 최고의 개그맨 김형인으로 전성기를 누리던 시기가 있었는데 언젠가부터 알아보는 사람은 있는데 사인해달라는 사람이 없어졌을 때 그에 대한 답이 처세에 있다는 걸 깨닫게 되요.
처세술은 사람을 대하는 처세, 나락에 대비하는 태세, 세상을 견디는 자세, 성공도 실패도 쿠세 총 4챕터로 구성되어 관심있게 볼 수 있었어요.
주변에서도 처세에 능한 사람들이 있어 부럽기도 했는데 그렇다면 모든 인간관계의 기본이 되는 처세란 무엇인지
알아보면서 자신의 모습들을 뒤돌아 보면서 올바른 처세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겠어요.
살아가다보면 실수를 하거나 잘못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자신의 잘못을 스스로 인정하는데 있어 용기가 필요할 때가 있는것 같아요. 김형인 작가도 잘못을 인정해야 할 때 깔끔하게 인정하고 개선하라고 말해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을 통해서 앞으로의 삶이 좀 더 발전해 나갈 수 있다는 걸 깨닫게 되네요.
아픔
깨달음이나 배움 같은 건
좋은 것에서 오지 않는다.
배신이나 아픔을 통해서만 오더라.(p109)
.
.
좋은 인생도 좋겠지만 많은 풍파를 거치며 깨닫고 배워나가는 과정을 통해서 좀 더 단단해 질 수 있는 삶이 앞으로 닥쳐올 위기에도 잘 대처해 나갈 수 있는 능력들을 키워나갈 수 있을것 같아요.
문제라는 이야기를 읽다보니 문제의 원인을 내 안에서 찾아야 한다는 말에 너무 공감이 되네요.
인생에 있어서 수많은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보통 문제가 생기게 되면 남탓으로 돌리고 그 문제에 대해서 회피하려던 것들이 있는데 이제는 나 자신을 먼저 들여다 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깨닫게 되었어요.
세상을 현명하게 살아가는 방법과 지혜를 가르쳐준 김형인 작가의 처세술을 통해서 인생에 있어서 좀 더 나은 선택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을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