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언니의 아기자기 자수 소품 - 귀여움 한 조각을 수놓는 즐거움 판다언니의 자수
박준영(판다언니) 지음 / 책밥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로 자수를 활용해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자수 소품들을 직접 만들어 보는 즐거움과 재미를 느껴볼 수 있을것 같아요. 판다언니의 아기자기 자수 소품에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소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기초 기법부터 시작해 초보들도 자수에 대한 매력을 느끼며 차근 차근 배워보면서 집중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어요.



기초 다지기

자수를 시작하기전 준비물과 기본 기법들에 대해 소개하고 있어요.

수틀부터 원단, 자수실과 솜, 가위, 부자재등 각 용품에 대한 설명이 잘 나와있어 자수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들도 준비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기본 기법

수틀에 원단 끼우기부터 원단에 도안 옮기는 방법 외에도 시침질 박음질, 아플리케와 같은 기본 바느질 기법도 사진자료와 함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잘 설명해주고 있어 어렵지 않게 따라 시작해 볼 수 있어요.

22가지 스티치 스트레이트부터 블리온까지 수를 놓는 기법에 대해 나오는데 생소한 용어들이 많고 종류도 다양한데 스티치의 기본이 되는 기법들을 제대로 익히면 좀 더 수월하게 수를 놓는데 도움이 되겠어요.





기본기를 익혔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작품 만들기에 도전해 볼 수 있는데 장미 핀쿠션부터 ,옥수수 브로치,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티코스터, 키링, 한글 이모티콘 자수, 빵주머니등 귀엽고 아기자기한 자수들 하나씩 따라 수 놓아보면서 완성해 나가는 재미를 느껴볼 수 있겠어요.

고양이와 강아지 키링 만들어 가방에 소품처럼 달아보면 포인트도 되고 너무 귀여울 것 같아요.

준비하기부터, 수놓기, 키링 만드는 과정이 사진과 친절한 설명으로 자세히 나와있어 치근 차근 따라 수도 놓고 예쁜 키링까지 완성해 볼 수 있네요.

이모티콘을 자수로 표현한 한글 이모티콘 자수도 너무나 맘에 드는데 스트레이트와 오픈 레이지 데이지 스티치를 활용하면 웬만한 한글 문구를 표현할 수 있다고 하네요. 따뜻함이 느껴지는 자수 이모티콘이 너무나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다양한 소품들 중에서도 한라봉 티코스터도 너무나 귀엽고 재미있게 느껴져서 지인에게 선물해줘도 너무나 좋아하겠어요. 실물 크기의 자수 도안도 제공되어 잘 활용해 볼 수 있고 무엇보다 초보자도 멋진 작품들을 직접 만들어 보고 활용해 볼 수 있어 귀여운 취미생활로 자수의 매력을 느껴보며 힐링히는 시간을 가져봐도 좋을것 같아요.

"책밥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