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사로드 1 - 선사시대부터 남북국시대까지 ㅣ 한국사로드 1
김종훈 지음 / 텍스트CUBE / 2022년 10월
평점 :



한국사를 너무나 좋아하는 역사덕후 김종훈 기자가 들려주는 생동감 넘치는 한국사 여행을 떠나볼 수 있는 한국사 로드는 총 3권으로 이번에 만나게 된 한국사 로드 1은 선사시대부터 남북극시대까지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어요.
한능검 심화까지 반복해서 치르며 오로지 한국사가 재미있다는 저자는 시험에 나오는 545군데를 직접 답사를 하였다고 하는데 시험에 나온 유적지를 보면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만큼 얼마나 열정이 대단한지 느껴지네요.
한국사로드는 한능검에서 출제되는 시대순으로 스토리와 가이드, 한능검 따라잡기, 투어로 구성되어 한국사의 재미와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겠어요.
연천 전곡리 선사유적지 그렉 보웬이 여자친구 이상미와 한탄강 주변에서 데이트하다 우연히 발견된 유물 그 뒤로 한탄강변을 거닐며 유물을 찾아다니다 마침내 발견한 주먹도끼 경기도 연천 전곡리 구석기 유적을 발견하게 된 흥미로운 스토리와 해당 지역에 대해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가이드를 통해 좀 더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어요, 한능검 따라잡기를 통해서 지역의 역사와 실제 한능검에서 어떻게 나오게 되는지 살펴보면서 한능검에 도전하시는 수험생들은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잘 알지 못했던 연천의 매력을 느끼게 해주는 투어까지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그 현장의 속에 있는듯한 느낌이 드네요.
강화에서 만나는 마스터피스 세계문화유산 강화 고인돌 유적지도 너무나 궁금했는데 직접 가보면 생동감 넘치는 역사적 현장을 느끼고 알아가는 재미가 있어 역사와 좀 더 가까워질 수 있겠어요.
고인돌은 어떻게 만들었는지 고인돌 축조 과정도 그림을 통해서 만나보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고인돌무덤이 완성되기까지의 과정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를 다시 한번 느끼게 되네요.
고인돌 탐방길 가보고 싶은 역사 여행코스중 하나라 아이들에게도 역사여행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선사시대부터 남북극시대까지 역사적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유적지와 유물들 흥미로운 스토리와 알찬 내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한국사로드 한국사공부와 여행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어 좋았어요.
역사를 조금 더 다른 시각에서 느끼고 배워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