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암호 클럽 17 - 수상한 운동회 ㅣ 암호 클럽 17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10월
평점 :
암호클럽 시리즈 다양한 암호를 풀어보는 재미와 함께 추리적인 요소로 흥미와 긴장감을 더해주면서 암호 클럽 친구들의 활약을 흥미진진하게 따라가 볼 수 있어요. 매번 새롭게 만나보는 다양한 암호들을 풀어보는 재미도 있고 지문자를 비롯한 한자암호, LEET 암호, 외계어 암호등 흥미로운 두뇌게임을 따라가 볼 수 있어요.
버클리 중학교에서 펼쳐지는 학교 올림픽 대회 다섯명이 한팀이 되어 다양한 경기에 참가하게 되는데 암호클럽 멤버들이 한팀이 되고 멧을 비롯한 새로 전학온 친구들이 한팀이 되어 암호클럽을 따라 한 듯한 슈퍼 스파이 클럽을 만들게 되요. 올림픽에 걸맞게 팀도 원하는 나라를 선택해서 경기에 출전하게 되는데 암호클럽은 일본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미카가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일본을 선택하게 되고 슈퍼 스파이 클럽은 그리스팀으로 선택하게 되었어요.
올림픽을 위한 후원자도 선택해야 하는데 쉽게 선택한 멧과는 다르게 암호클럽은 후원자 찾기가 쉽지 않아 보여요.
스무디 카페에서 만나게 된 헨리에타씨는 '퍼펙트 네일'이라는 네일숍을 운영하고 있고 버클리 중학교 졸업생이라고 말하는 그녀는 암호클럽의 후원자가 되기로 해요.
필요한 후원물품에 대해 알려줬지만 연락이 되지 않는 후원자로 인해 걱정하는 암호클럽 멤버들 걱정도 잠시 농구공, 축구공을 비롯해 줄넘기와 물총, 티셔츠, 공, 신발등 엄청난 후원물품을 받게 되는데 물품마다 퍼펙트 네일의 광고문구가 인쇄되어있어요. 하지만 여전히 후원자하고는 연락이 닿지 않은데 후원자의 정체는 과연 누구일지 궁금증만 더해지네요.
올림픽에서 원하는 경기를 선택해서 참가할 수 있는데 슈퍼 스파이 클럽과 경기종목이 많이 겹치게 되고 자연스럽게 암호 클럽과 슈퍼 스파이 클럽의 대결이 펼쳐지네요.
주머니 농구, 거대 볼링, 옷 껴입기등 다양한 경기에 참가하게 되는데 매번 경기할 때마다 암호클럽이 이기게 되고 이에 암호 클럽이 승부 조작을 했다고 의심을 받게 되네요.
과연 암호클럽은 금메달을 얻을 수 있을까요. 올림픽에서 펼쳐지는 재미있는 경기들 그중에서도 거대 볼링경기는 너무 재미있을것 같고 각 나라별 팀을 정해서 경기를 치루는 것도 너무 흥미로웠어요.
책속 중간 중간 다양한 암호를 풀어보는 재미와 사건을 추리해 나가는 과정등 재미있는 요소들이 한가득 다음 이야기도 너무나 기대가 되네요~
"가람어린이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