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쉽게 풀어쓴 현대어판 : 햄릿 미래와사람 시카고플랜 시리즈 1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음, 최영열 옮김 / 미래와사람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국의 세계적인 작가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중 하나인 햄릿은 잘 모르는 사람들도 덴마트 왕자인 주인공 햄릿의 독백인 사느냐, 죽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란 유명한 대사는 한번즘은 들어봤을텐데 우리가 살아가면서 놓이게 되는 삶과 죽음을 수많은 선택 사이에서의 갈등과 고민들을 상황속에서 적용되어 쓰이기도 하는데 햄릿의 고뇌가 고스란히 느껴지는 대사이기도 하네요.

고전문학 읽기 쉽게 풀어쓴 현대어판 햄릿은 아이도 쉽게 이해하면서 작품에 대한 재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읽기 쉽게 풀어써서 술술 읽혀나가서 부담없고 흥미롭게 볼수 있어요.

인물 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가 잘 되어있어요.

주석도 없는데 주석의 내용도 본문에 잘 풀어서 이야기가 전개되어 읽어나가는데 무리없이 볼 수 있어 이야기에 더 흥미를 느끼게 해주네요.

제5막으로 구성되어 생동감이 넘치는 덴마크 왕자 햄릿의 복수극 재미있게 따라가 볼 수 있어요.

덴마크 왕이 세상을 떠나게 되고 왕의 동생이자 햄릿에게는 삼촌이 왕비와 재혼하게 되고 삼촌이 새 왕으로 등극하게 되면서 삼촌을 아버지라고 해야하는 상황 아버지가 돌아가신 지 두 달이 채 안돼 재혼한 어머니를 이해할 수 없어요. 어느날 햄릿은 신하이자 친구인 호레이쇼에게 이상한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선왕과 똑같이 생긴 형체인 유령과 마주쳤다고 말하자 호레이쇼가 말한 장소에서 아버지의 모습을 한 형체가 손짓하는 곳으로 향하고 아버지의 혼령은 그동안의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아버지의 죽음의 비밀을 듣게 된 햄릿 아버지는 더럽고 비열한 살인자에게 복수해달라고 말한는데....

호레이쇼에게 비밀을 당부하며 미친척하는 햄릿 자신의 운명의 시련이 얼마나 괴로울 지 생생하게 느끼게 해주네요. 복수를 위한 햄릿의 고뇌와 사느냐 죽느냐 기로선 상황 과연 햄릿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햄릿의 여인 오필리어와 자신의 어머니를 비난하는 부분에서도 너무 안타깝게 느껴지면서 햄릿이 복수를 위해 생각만 하고 실행에 쉽게 옮기지 못하는 망설이는 햄릿의 마음이 공감이 되기도 하네요.

인물들의 대사가 몰입감 있게 다가오면서 자연스럽게 그 상황에 대해 상상하면서 읽어나갈 수 있었어요.

삶과 죽음에서의 인간의 실존 문제와 복수를 그린 작품 햄릿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어 읽어보길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