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원 일기 - 비행 뒤에 숨겨진 비밀스러운 이야기
김연실 지음 / 언제나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행 뒤에 숨겨진 비밀스러운 이야기

승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한 로망이 있었고 외적인 이미지 자체도 너무나 멋있게 보여서 더 시각적으로 시선이 많이 갔던 것 같아요. 5년간의 승무원 생활을 통해서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성장해 나가는 파란만장한 승무원생활 그 이야기 속으로 재미있게 떠나볼 수 있는 승무원 일기는 비행기요?, 수학여행 때 타본 게 전부인데요?, 비행 소녀 연티리, 짬밥 바이브에 내 몸을 맡긴다, 아름다운 비행 총 4장으로 구성되어 흥미롭게 볼 수 있네요.

비행기 구조의 내부의 모습과 승무원들이 서비스를 준비하는 공간이자 쉬는 공간도 그림을 통해 살펴볼 수 있어요.

저자는 타웨이 항공 객실 승무원 채용에 지원해 승무원 지망생이 되고 승무원으로 비행에 오르기까지의 과정 또한 얼마나 힘든일인지 느낄 수 있었어요. 승무원이 되기 위한 신입 교육 과정에 있어서 힘든 순간들도 향상되었다는 칭찬으로 그동안의 보상받는 기분을 느끼며 칭찬 한마디가 얼마나 자신감을 높여주고 기분좋게 해주는지 느낄 수 있어요. 신입 교육에 이어 인턴 과정을 마쳐야 정식 객실 승무원이 된다니 그 과정이 쉽지 않아 보이네요.

죄송합니다봇

첫비행에서 수없이 많은 죄송합니다를 내뱉으며 연신 고개를 숙이는 '죄송합니다봇'이 돼야 했던 상황 뭐든지 처음은 어렵고 힘든것 같아요. 첫 비행에서 얻은 교훈들로 앞으로의 승무원 생활에 있어서 조금씩 성장해 나갈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네요.

승무원 생활 돌이켜 보면 힘든 것보다 얻은 것들이 더 많았다는 저자 승무원 생활의 값진 경험들을 다양한 에피소드와 승무원에 대한 궁금증과 여행시 도움이 되는 팁과 정보들까지 만나볼 수 있어 관심있게 볼 수 있었어요.

화장실 대응 매뉴얼이나 비상구열 작동 및 탈출방법, 객실 승무원 직급별 하는일, 비행기에서 제일 많이 발생하는 병이나 뇌빈혈 응급 조치 방법등 귀여운 그림을 통해서 재미있게 궁금증도 풀어보고 비행과 관련된 지식까지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어요. 저자의 경험담이 담겨있는 승무원일기를 통해서 예쁘게 미소 짓고 있는 승무원들에게 조금 더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언제나북스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