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업데이트할 시간입니다 - 흔들리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당신에게
남궁원 지음 / 모모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들리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당신에게 따뜻한 위로되어 주는 남궁원 작가의 마음처방전

삶의 무게를 견디며 살아가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 정체되어있는 마음을 들여다보고 조금 더 나아갈 수 있는 용기와 위로를 줄 수 있는 이야기 부담없이 읽어보면서 지치고 힘겨운 마음을 조금은 털어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네요. '마음을 업데이트할 시간입니다' 는 힐링의 뜻은 온전히 내가 되는 시간, 이리 와서 술 한잔해요, 그대를 봄이라 부르기로 하였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길을 걷고 있나요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오롯이 이야기에 집중해 볼 수 있었어요.

별 보다 많다

행복에 연연하지 말자

안 그래도 자연스레 찾아오니까

행복에 너무 몰입하지 말자.

놓치는 것들이 많아지니까.

사소한 것을 에뻐하고

자그마한 것에 감사하면

예고 없이 들이닥치는 게 행복이다.

나도 모를 수 있다. (p38)

.

.

누구나 행복한 삶을 꿈꾸고 원하는데 행복을 쫓아다니기 보단 행복이 나에게 자연스럽게 스며들수 있게 지금 삶에 있어 사소한 것에도 그냥지나치지 말고 감사함을 느끼며 살아가는 게 중요하다는 걸 느끼게 되네요.

모르고 지나쳤을 수많은 소소한 행복들 지금 누리고 있는 행복에 감사함을 느낄 수 있는 마음을 가져볼 수 있겠어요.

알아줘

힘들었지 그 동안.

내가 옆에 있었으면 꼭 안아줬을 텐데.

누군가 나의 힘든 마음을 알아주는 것 만으로 커다란 힘이 되는 것 같아요.

옆에서 함께 고민을 나누고 들어줄 수 있고 기대어줄 수 있는 누군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용기와 힘을 얻을 수 있겠어요. 다시 생각해보면 내가 그 누군가에게 힘을 줄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면서 누군가의 마음을 알아주고 다독여 줄 수 있는 다른 사람의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는 마음 따뜻한 사람이 되어도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짧은 시와 따뜻한 그림을 통해서 다양한 감정들을 느껴보며 하나 하나의 감정들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느껴볼 수있

고 편안하게 읽어나갈 수 있는 남궁원 작가가 건네는 위로가 불안한 마음을 잠재울 수 있는 힘을 더해주는것 같아 편안함과 위로를 얻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모모북스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