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KG 다이어트 김밥 - 맛있어요, 살 빠져요! 양 조절 다이어트
이아름 지음 / 용감한까치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트하면서 먹는 즐거움을 놓치는게 가장 힘든 부분이긴 한데 -18KG 다이어트 김밥은 맛있게 먹으면서 다이어트도 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어요. 일반 야채김밥의 칼로리가 보통 350~400kcal 정도 되고 그외 다른 부수적인 재료들을 더하면 칼로리가 꽤 높은 편으로 알고 있는데 -18KG 다이어트 김밥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흔한 재료와 밀가루 없이 다이어트 김밥에 도전해 볼 수 있어 좋았어요.

동그라미 김밥부터 삼각김밥, 접는 김밥, 채식김밥, 김 없는 김밥까지 다양한 다이어트 김밥 만들기를 배워볼 수 있어요.



김밥 싸기 전 준비할 도구에 대한 소개와 초간단 밥숟가락 계량법, 다이어트 김밥을 잘 마는 방법, 김밥 보관법 그외에도 중요한 다이어트 김밥 밥 짓기 그리고 김밥 식단과 다이어트 주스도 함께 즐겨볼 수 있는 뺌뺌 주스와 빠짐 주스 만드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어요. 다이어트 김밥을 활용해 볼 수 있는 방법까지 소개하고 있어 잘 활용해 보면서 다이어트에 도전해 볼 수 있도록 해주네요.




가장 기본이 되는 동그라미 김밥 재료도 살펴보면 너무나 간단해요

김이 붙은 달걀 김밥부터 고슬 고슬 두부밥 참치 김밥, 단백질 가득 꼬마 김밥등 김밥 재료와 김밥에 대한 소개와 재료의 특징과 레시피 특징까지 자세하게 나와있고 만드는 과정도 사진자료를 통해서 배워볼 수 있어 쉽게 따라 만들어 볼 수 있겠어요.

삼각김밥도 편의점에도 많이 사먹는 김밥중 하나인데 집에서도 이렇게 다양한 삼각 김밥을 만들어 놔도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고 잘 먹을 수 있겠어요. 오독 오독 잡채 삼각 김밥 잡채라고 하니 복잡하지 않을까 했는데 천사채를 이용한 잡채 삼각인데 귀찮은 과정을 생략하고 잡채의 식감을 살리는 방법도 함께 배워볼 수 있네요. 두루치기 삼각 김밥도 개인적으로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접는 김밥은 처음 접하는데 샌드위치처럼 특이해서 흥미롭고 조금은 특별하게 느껴지는 김밥인것 같아요. 처음 접는 방법이 어려워 보일 수도 있는데 몇번 만들다 보면 익숙해져서 무리없이 만들어 볼 수 있겠어요.



저는 이번에 김 없는 김밥에 도전해 보았는데 두부를 좋아해서 고소한 묵은지 김밥에 한 번 도전해 보았어요.

재료도 묵은지와 두부 그외 양념(간장과 소금, 프락토 올리고당, 들기름, 통깨)로 너무나 간단해요. 덜익은 김치보다는 신김치나 묵은지가 맛을 더 확 올려주는 것 같아 저는 묵은지가 없어 그냥 신김치를 선택했어요.






두부를 전자레인지에 돌리고 물기를 제거하고 달군 펜에 기름을 두루지 않고 수분을 날려서 볶아줘야해요.

수분은 확실하게 날려줘야하는데 완벽하게 수분기를 날리지 않은것 같은 느낌이에요. 씻은 신김치를 김발위에 가지런히 살짝씩 겹쳐서 올리고 그 위에 양념한 두부를 올려주었어요.




두부를 신김치와 잘 말아주는게 중요한데 처음이다 보니 많이 서툴긴 하네요. 제법 모양이 나오긴 했는데 다음에는 두부의 수분을 잘 날리고 두부를 좀 더 충분히 넣어서 좀 단단하게 말아주면 자를때도 모양이 좀 더 예쁘게 나올 수 있겠어요. 처음치고는 나름 만족한데 다음에는 좀 더 잘 할 수 있을것 같아요.

다이어트 김밥이라 맛이 덜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너무 맛있네요.

김치와 두부가 너무 잘 어우러져서 맛있게 즐기면서 먹게 되는것 같아요.

김밥이 풀리는 것을 방지해 주는 TIP도 알려줘서 예쁘게 김밥을 잘 말아볼 수 있겠어요. 바나나를 이용한 당 충전 달달 꼬마 김밥, 채소 감싼 케일 김밥등 다양한 김밥 레시피가 가득 가득 30여 개 재료로 만든 살 빠지는 레시피 다이어트 김밥을 제대로 즐겨보면서 살도 뺄 수 있고 요린이들도 충분히 양조절 다이어트에 도전해 볼 수 있어요.


"용감한까치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