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토니 : 축 당첨! 여름휴가 ㅣ 팡 그래픽노블
필립 베히터 지음, 김영진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2년 7월
평점 :
그래픽 노블로 만나는 토니 축 당첨! 여름 휴가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 작가 필립 베히터의 위트있는 그림까지 더해져 여름 휴가이야기에 재미있게 빠져볼 수 있네요.
여름 휴가 말만들어도 설레이면서 기분좋아지는데 4월 월요일 엄마에게 휴가를 못가게 되었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리를 듣게 되는데 절망에 빠진 토니는 엄마를 설득하기 위해 이런 저런 말들을 늘어 놓으며 엄마와의 실랑이는 계속되고 하지만 토니는 휴가를 절대 포기할 수 없어요.
토니의 열정에 응답이라도 하듯이 우연히 잡지사에서 여행 경품 이벤트에 응모하게 되고 결국 놀라운 일이 벌어지게 되요. 오성급 호텔 완전 최고급 호텔인 소나무숲 호텔에 당첨이 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여행 갈 생각에 엄마와 토니의 기쁜 마음이 느껴지네요.
소나무숲 호텔에 도착한 엄마와 토니 호텔 직원이 격식있게 이들을 맞이하는데 신나는 물놀이도 아이들도 없는 곳에서 상상했던 휴가와는 다른 모습에 조금씩 실망해 나가는 토니 뭔가 격식있고 지켜야 할 규칙도 많은 호텔에서 불편함을 느끼며 자유스로움이라고는 조금 멀게만 느껴지는 소나무숲 호텔에서의 이른 휴가를 마치고 엄마 친구인 크리시 아줌마네 집으로 휴가를 떠나게 되요.
토니는 친구들과 호수에서 수영도 하며 더위도 시키고 작은 개구리도 만나 멋진 집도 만들어 주면서 즐거운 시간들을 만들어 가네요. 엄마의 깜짝 선물 크리시 아줌마의 차를 빌려 바닷가 캠핑장으로 고고!!
이들 모자의 여름 휴가에서는 과연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어떤 추억들을 만들어 갈지 흥미진진하게 따라가 볼 수 있어요. 서로의 감정을 스스럼 없이 나누며 엄마와 토니 현실적인 이들의 대화가 왠지 더 친숙하게 느껴지네요.
다른 사람한테 기쁨을 주면서 동시에 자기도 즐거울 수 있는 일을 찾아낸 다는 건 진짜 멋진 일이라는 엄마의 말에 공감하면서 자신의 꿈꾸는 삶 자기에게 잘 맞는 삶을 사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알 수 있어요.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조금 더 성장해 나가는 토니 우리의 삶에서 진정을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해주네요.
"주니어RHK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