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일품요리 - 요린이도 쉽게 따라하는
김미란 지음 / 마들렌북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린이도 쉽게 따라하는 간편 일품요리

72가지 생활 요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워보면서 요리하는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겠어요.

전자레인지 전용 그릇만 있으면 누구든지 간편하게 만들어 볼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만나볼 수 있는데 그동안 사실 전자레인지는 데우기나 해동하기 위주로 사용해서 과연 전자레인지로 제대로 된 요리를 할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하고 호기심 가득 기대감에 보면서 전자레인지를 제대로 활용해 볼 수 있어 무엇보다 너무 반갑기도 하네요.



든든한 가정식 한 끼 밥상, 건강한 제철 한 끼 밥상, 혼자서도 우아한 혼술 안주, 하나로 OK! 간편 일품요리, 자꾸 생각나는 매력 만점 간식거리로 구성되어 72가지의 생활요리들을 만나볼 수 있네요.

밥숟가락으로 쉽게 계량하기부터 올바른 전자레인지 사용법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어요.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요리를 배우는 만큼 전자레인지와 친숙해지고 전자레인지에 대해서 제대로 아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아 관심있게 볼 수 있었어요. 전자레인지 사용시 주의할 식재료와 사용그릇선택등 주의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네요. 재료별 조리시간과 전자레인지 식품 재료 Tip 유익하고 알찬 내용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예를 들어 눅눅해진 김 바삭하게 할 때 생각지도 못한 서류 봉투를 활용한다는 사실이 놀랍고 흥미로웠는데 이제는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김을 제대로 즐길 수 있겠어요.

전자레인지 활용에 있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들을 먼저 살펴보고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요리들을 배워볼 수 있네요.





건강한 제철 한 끼 밥상

봄동쌈밥

우렁 된장국

가지소고기찜

호박무침

보기만 해도 건강함이 느껴지는 한 끼 밥상인데요.

봄동은 겉절이로 주로 먹었었는데 이렇게 봄동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쌈밥은 아이들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너무 좋을것 같아요.

만드는 과정도 사진자료와 설명으로 쉽게 따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해주네요.




사실 가지 요리는 한정되 있고 어렵게 느껴지는데 가지소고기찜 맛과 영양 모든 면에서 궁합도 좋다니 이번엔 가지와 소고기로 맛있는 요리를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전자렌지 요리는 처음인데 처음 치고는 나름 만족하고 무엇보다 다 완성하고 나서 먹었는데 육즙이 한 가득 입맛도 사로잡았어요. 이런 요리 하려면 찜기부터 등장해야 하는데 요리도 이제는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너무 좋네요.

사실 요린이들은 재료라든가 요리과정이 복잡하면 벌써 준비하는 과정에서 지치게 되는데 간편 일품요리 레시피는

요리 과정도 간단해서 요린이들도 쉽게 따라 해볼 수 있어 요리에 대한 부담감도 적고 만드는 과정의 재미도 느낄 수 있어요. 일단 전자레인지 요리는 복잡하지 않고 쉽고 간편하고 무엇보다 맛도 있어 따라 만들어 보면서 전자레인지 요리의 매력에 빠져봐도 너무 좋을것 같아요. 혼술 안주 프랑스 대표요리 라따뚜이, 양송이치즈구이도 너무 맛있겠어요. 명랑아보카도덮밥도 만들어 보고 싶었던 요리중 한나인데 도전해 봐야겠어요.

전자레인지 요리 상식 조리할 때 기름을 넣지 않고 조리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은 조리 방법 너무 좋겠죠

저자의 노하우가 담겨있는 간편 일품요리 다채롭게 즐겨볼 수 있어 전자레인지로 요리하는 재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마들렌북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