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화가 엄마의 새벽 2시
강산 지음 / 바이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꾸는 화가 엄마의 새벽 2시는 꿈을 위해 노력하는 엄마들을 위한 그림 에세이로 저자 강산님이 직장과 육아로 힘든 시간을 보내면서 꿈을 이루기 위해 새벽 2시 그림을 그리며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 나가는 과정을 따라가 보면서 꿈을 이루고 싶어하는 엄마들에게 들려주는 응원의 메세지로 따뜻한 위로를 얻을 수 있었어요.





한 가정의 아내이자 엄마가 되고 나서의 삶이란 내가 아닌 언제나 가족이 우선이게 되는 현실 앞에 꿈을 꾼다는 것이 사치로 여겨지던 때가 있었는데 돌이켜 보면 좀 더 일찍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해 봤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들게 되는지 지금이라도 소중한 인생에 있어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 행복한 일을 꿈꾸며 이루기 위해 노력해 나가는 과정 또한 즐거울 것 같아요.

만화 카툰을 보면서 워킹맘의 육아 워킹맘 엄마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인것 같아요.

저자가 꿈을 이루기 위해 새벽 2시 늦은 시간이지만 오롯이 그림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기에 더 없이 소중하고 행복했던 시간들이라는게 느껴지면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는 모습과 그뒤에 따르는 변화와 성장을 보면서 좋아하는 일이지만 정말 많은 노력이 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자의 그림도 만나볼 수 있는데 독학이라고 하기에는 그림실력이 대단하게 느껴지면서 다양한 작품을 감상해 볼 수 있어 좋았어요.

독학 화가의 독학 비법에서는 연필, 아크릴 물감, 오일파스텔등 다양한 그리기 도구와 동양화, 인물화등 저자의 노하우가 담겨 있어 관심있게 보면서 그림 그리기에 대한 갈망은 있지만 쉽게 도전하기 힘들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번에 하나씩 배워보면서 그림 그리기에 대한 재미와 자신감을 가져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육아로 자신의 꿈을 잊은 엄마들 꿈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엄마들에게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해서 또 다른 나의 모습을 찾아나갈 수 있도록 힘이 되어줄 수 있는 이야기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바이북스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