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 상징 사전 - 56가지 덱으로 알아보는 타로의 역사와 상징
사라 바틀렛 지음, 윤태이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제를 분석하고 해답을 찾아가며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타로 카드는 78장의 카드로 구성되었는데 메이저 아르카나 22장과 마이너 아르카나 56장으로 유기적인 연결고리를 갖고 있다는 걸 알 수 있고 각 카드의 상징성과 해설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주네요.

타로 상징 사전은 영향력 있는 덱, 초보자의 점술용 덱, 예술 작품과 수집가의 덱, 난해하고 오컬트적인 덱, 현대의 덱 총 Chapter 5로 구성되어 56가지의 타로 덱에 대해 소개하고 있어요.

각 카드에 대한 이름과 의미, 스프레드 방법과 타로의 역사와도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어요.




메이저 아르카나

바보 : 무한한 잠재력 점성술에서의 의미와 키워드로 잘 정리되어있어 각 카드에 대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네요.

타로 상징 카드는 타로 덱과 그 이야기, 상징과 비밀에 대해 만나볼 수 있어요.

마이너 아르카나 서양 점성술의 4대 원소 완드 슈트 - 불, 펜타클 슈트 - 흙, 소드 슈트- 공기, 컵 슈트 - 물 각 카드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네요.

타로 사용 방법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어 타로 사용 방법을 알아두면 유용하게 활용해 보면 좋을것 같고 스프레드 속 카드 해석하는 연습도 해볼 수 있겠어요. 스프레드의 리딩 예시도 실려있어 이해를 도와주네요.

타로의 역사에서 가장 큰 영향을 남긴 타로 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데 손으로 그려낸 가장 오래되고 신비로운 덱인 비스콘티 스포르차, 유럽 전역에서 점술과 놀이의 목적으로 쓰인 마르세유 타로, 점술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최초의 덱 토트의 서 에틸라 타로등 타로 덱에 담긴 이야기등도 흥미롭게 볼 수 있었어요.

타로 카드의 종류도 정말 많은데 가장 눈에 들어오는 클림트의 골든 타로로 구스타프 클림트의 아주 유명한 작품으로 매혹적이면서도 화려한 느낌의 타로카드를 보는 것 만으로도 좋고 소장용으로도 너무 좋을것 같아요.

타로 상징 사전을 통해서 56가지 덱으로 알아보는 타로의 해석과 치유, 점술등 실용적인 내용은 물론 타로의 비밀과 상징 모험에 대해 이야기들을 통해서 타로를 좀 더 깊이 이해하고 접근해 볼 수 있어 타로의 세계에 대한 매력과 신비로운 타로의 모든 것들을 알아가는 시간들이 너무 재미있었어요.

개성넘치면서 신비로운 카드 저마다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고 타로에 대해 알고 있거나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이 흥미롭고 유익하게 볼 수 있는 타로 상징 사전 알찬 구성과 내용으로 만나볼 수 있었어요.

"한스미디어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