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NFT 교과서 - 어려울 게 뭐가 있어? 필요한 것만 알면 되지!
황성배.전래훈 지음 / 페이지2(page2)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NFT 투자에 대해서도 시선이 가는데 아직 NFT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도 많이 부족해서 이번에 만나게 된 나의 첫 NFT 교과서를 통해서 돈이 되는 NFT 제작부터 판매, 실전 투자까지 차근 차근 알아보며 공부해 볼 수 있겠어요.

대체 불가능한 토근 이란 뜻의 NFT는 각자의 고유성과 희소성을 지니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NFT 왕초보를 위한 NFT 최다 질문 10을 통해 궁금증도 풀어보며 관심있게 볼 수 있었어요.

블록체인 세계의 핫이슈, NFT가 뭐길래, NFT 세계를 탐험하기 전 필요한 가이드라인, NFT를 직점 만드록 판매하는 방법, NFT와 메타버스에 간접적으로 투자하자 , NFT 앞으로의 전망과 해결 과제 총 5부로 구성되어 효율적으로 접근해 보면서 NFT에 대한 기본기를 이해할 수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NFT 코인 종류, NFT 게임 관련주, NFT 그림등 다양한 분야의 NFT 시장 투자 방법도 너무나 다양한데 사례를 통해서 NFT로 제작 되어 올린 셀카와 사진들이 생각지도 못한 금액으로 판매되었다는 사실이 너무나 놀랍고 흥미롭네요.

NFT에 대한 개념을 쉽게 잡을 수 있도록 예시를 들어 설명해 주네요. 코인과 토큰은 엄연히 다른데 그 차이에 대해 살펴볼 수 있어요. '자체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술 보유'의 유무를 말한다고 하는데 플랫폼이나 메인넷과 같이 알고있거니 생소하게 느껴지는 용어들이 어렵게 다가올 수 있는데 반복적인 설명을 통해서 이해를 도와주네요. 블록체인 핵심 용어 12개에 대해서 그림과 함께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주네요.

NFT를 처음 접하게 되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차근 차근 따라가 보면서 NFT에 대해 알아가는 재미가 있어요. 누구나 나만의 작품을 NFT로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 블록체인 지갑 만들기부터 NFT 작품 판매를 위해 설정값 넣어주기까지 NFT 거래 준비부터 판매까지의 과정을 만나볼 수 있는데 직접 따라 해 보면서 배워볼 수 있어요. NFT가 어디까지 진화할지 앞으로의 전망과 해결 과제에 대해서도 살펴보면서 NFT관련 지식을 넓혀줄 수 있고 NFT 세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도서로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