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 학부모 생활 - 전략적 대입 준비를 위한 적절한 개입과 코칭
최원용 지음 / 사람in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략적 대입 준비를 위한 적절한 개입과 코칭

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부모라면 가장 걱정스럽고 고민되는 부분이 대입으로 급변하는 입시와 교육정책으로 혼란스럽기도 한데 입시정책에 잘 대비하기 위해서 정보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느끼게 되는것 같아요.

고등 학부모 생활은 중학교와는 차원이 다른 고등학교 생활과 대입 제도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어 관심있게 볼 수 있었어요.



고등 학부모 생활은 중학교와는 차원이 다른 고등학교, 복잡한 대입 전형 완벽 정리, 입시의 동반자, 학교생활기록부와 내신성적, 현직 교사가 조언하는 고등생활 전략 Q&A로 4개의 Part로 알차게 구성되었어요.

고등학교 입학 준비부터 그 어느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인 중3 겨울 방학 때 해야하는 공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데 벼락치기나 암기등이 통했던 중학교 공부를 계속 이어나간다면 고등학교에 와서는 다른 학생들과 많은 격차가 벌어질 수 있기에 고등학교 올라가기전 학습방법을 확실하게 개선시켜 나가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 같아요.

고등학교 대비 각 과목별 공부법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는데 어떻게 접근해서 효율적으로 학습해 나가야 할지 알려주고 무엇보다 학습에 도움이 되는 교재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짚어줘서 너무 좋네요.

현직 고등교사가 추천하는 중3 공부법이라 두말할 필요가 없겠어요.

한 학년도 버릴 수 없는 내신의 중요성 중학교와 고등학교는 어떤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고 고등학교 생활에 전략적으로 대비하기 위해서라도 내신과 지필고사, 수행평가등 무엇하나 놓칠 수 없어요.

고등학교 3년 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다루고 있어요. 무엇보다 고교학점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과목을 수강할 수 있어 진로를 빨리 구체화해야 된다는 걸 알 수 있네요

복잡한 대입 정리도 완벽하게 정리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네요.

수능시험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부터 수시, 학생부 종합 전형, 논술 전형, 정시등 복잡한 대입 전형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도록 해주네요. 전략적인 고등학교 생활을 위한 궁금증도 Q&A를 통해 풀어볼 수 있어 좋았어요.

대입 관련해서 알아야 할 정보들에 대해 유익하게 만나볼 수 있어 부모의 정보력이 아이의 미래를 위해서 얼마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지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사람in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