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출 그린이네 문학책장
남유하 외 지음 / 그린북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 SF 앤솔로지 다섯 명의 여성 작가들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사랑, 권력, 외모, 아동학대, 가스라이팅등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들로 그 속에서의 청소년들의 살아가는 모습들을 흥미롭게 따라가 볼 수 있어요.

우리는 가짜 세상에서 탈출한다!

미성년자 감정 조절 및 해소를 위한 임플란트 칩 허용 관련 법률안이 통과되고 중학생이 되면 팔뚝에 작은 칩을 심는데 현실 연애를 막고 가상 연애를 권장하는데 메타버스 연애를 즐기는 아이들과는 다르게 지이는 가상연애에 관심을 느끼지 못하는데 자신과 비슷한 파동을 가진 아이 수현에게 시선이 자꾸 쏠리게 되요.

수현과 친해지고 싶지만 소심한 성격에 가까이 다가가지 못하는데 어느날 우연히 회장 커플의 현실 연애를 목격하게 되면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듣게 되요.

"나 칩 제거했어." 지호가 말했다.(p20)

칩을 제거하고 현실연애를 한다는 이야기 그걸 탈출이라고 부르는데 가짜 세상에서 탈출했다는 아이들은 탈출을 권하고 가상 세계에 관심없는 수현과 함께 탈출을 위해 지호가 소개해준 곳으로 가기 위해 수현의 바이크에 오르게 되요. 앞으로의 펼쳐질 현실 연애를 응원하게 되네요.

다음에는 탈출하지 않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그려보고 싶다는 작가의 앞으로의 이야기도 기대가 되네요 (탈출).

우주 항공국 달 탐사 프로젝트 교육생들은 탐사 실습에서 좋은 성적을 내야 실전 탐사에 참가할 수 있는데 타스 선배가 팀장으로 있는 탐사 실습 15팀에 배정이 되게 되요.

동굴 탐사에 최적화된 로봇 인브9.0이 함께 해야하지만 인브에 문제가 생겨 할수없이 인브없이 탐사를 하자는 타스의 말에 모두들 눈치만 보던중 불만을 내비치는 치온에 대한 처사에 부당함을 말하는 버블은 타스의 눈밖에 나게 되고 로봇 당번을 맡게 되는데 하지만 타스의 권력남용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는데 이에 동료 대원들이 권력에 굴복하지 않고 그들만의 목소리를 높이는 모습이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는 (로봇 당번)

이외에도 아메바리아, 보호감찰봇 리베라, 위험한 페르소나 청소년 대상 SF 개성넘치는 작품들 재미있게 빠져 볼 수 있었어요.

"그린북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