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단편소설 75 - 상 - 중고생이 꼭 읽어야 할 ㅣ 수능.논술.내신을 위한 필독서
성낙수.박찬영.김형주 엮음 / 리베르 / 2022년 5월
평점 :



중학생이 꼭 읽어야 할 한국 단편 소설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수능 출제 가능성이 높은 작품들로 두권으로 압축되어 구성되어 작품을 효율적으로 감상해 보면서 작품의 이해도를 높여나갈 수 있도록 해주네요.
친숙한 작품도 있고 아직 읽어보지 못했던 작품들도 있어 새롭게 알게 된 작품에 대한 관심도 높여줄 수 있어요.
작품을 읽다보면 어려운 어휘들이 나와 내용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고 읽다 보면 흐름도 끊기게 되는데 간략한 주석을 통해 바로 어려운 어휘들을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한국 단편소설 75 상은 금수회의록부터 나비를 잡는 아버지까지 작품 미리보기를 통해서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간략하게 먼저 살펴볼 수 있어요.
김유정의 단편소설 동백꽃
해시태그를 붙여 작품의 핵심 키워드를 살펴볼수 있고 작품 길잡이, 인물관계도와 구성과 줄거리를 통해서 작품을 이해도를 높여줄 수 있도록 정리가 잘 되어있어요.
등장인물의 관계와 소설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었어요. 발단 - 전개-위기-절정 - 결말에 대해 소설의 한 장면으로 만나볼 수 있고 작품의 줄거리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네요. 생각해 볼까요? 에서는 선생님의 질문과 학생의 답변을 통해서 수능과 논술등에도 대비해 나갈 수 있도록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줄 수 있고 작품을 바라보는 시각도 넓혀줄 수 있네요.
방대한 양의 작품을 접하는데 있어 부담을 느낄 수 있는데 한국 단편소설 75로 다양한 작품에 대해 쉽고 정확하게 이해해 나갈 수 있어 상, 하권 같이 보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 청소년 뿐만 아니라 성인도 꼭 읽어야 할 한국 단편소설의 재미와 관심을 높여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리베르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