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클럽 16 - 맷이 보낸 SOS 암호 클럽 16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문자, 모스 부호, 주사위 암호, 무전 신호등 다양한 암호들을 풀어보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암호클럽 맴버들의 활약 흥미진진하게 따라가 보면서 재미있게 두뇌게임을 즐겨볼 수 있어요.

벌써 열 여섯번째 이야기로 부제를 보면 맷이 보낸 SOS인데 맷에게 과연 무슨일이 생길 걸까요

장난도 많이 치는 밉상 맷이긴 하지만 미워할수 없는 맷만의 매력이 있어요.

학교에 심각한 사건이 발생하게 되는데 학교의 마스코트 버클리 곰이 사라져 버렸어요. 누군가 버크를 훔쳐 간 것인지 사건의 단서를 찾아나서는 암호클럽 맴버들 버크가 사라진지 일주일지 지났지만 이렇다 할 이상한 단서는 발견되지 않아요. 그러던 중 맷이 버크를 훔쳤다며 범인으로 지목되면서 정학 처분을 받았다는 소리를 듣게 되는데 하지만 맷은 자신은 누명을 썼다며 암호클럽 맴버들의 아지트로 찾아오게 되요. 과연 진짜 범인은 누구일까요 왜 학교의 마스코트 버크를 훔쳐간것인지 호기심을 가지고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각장 지문자로 된 제목의 암호를 풀어보는 재미도 있고 퀴즈를 풀듯이 휴대 전화 자판 암호, 주사위 암호, 모스 부호등 암호를 풀어보면서 두뇌를 자극시켜줄 수 있어요. 도난 사건으로 인해 벌어지는 이야기 코디, 퀸, 루크, 마리아, 미카가 함께하는 흥미로운 이야기 미스터리 탐정 소설 암호클럽 책장을 넘겨보며 잘 풀리지 않는 암호도 스스로 풀어보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암호를 풀고나면 느끼는 성취감도 있고 암호를 풀면서 집중하는 모습이네요.

밉상 맷의 누명을 벗기고자 나선 암호클럽 의리넘치는 이들의 활약을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어요. 암호클럽 시리즈이지만 각 권마다 재미있는 스토리로 구성되어있어 차례로 보지 않아도 되서 부담없이 볼 수 있어요.

"가람어린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