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의어그램
이영수 지음 / 스콜라영어 / 2022년 3월
평점 :
품절




이영수 저자의 대학부터 강사생활을 하면서 10년간 노하우가 담긴 다의어그램을 통해서 다의어공부를 쉽고 재미있게 시작해 볼 수 있겠어요. 삐알이와 다멜레온과 함께하는 다의어 여행속으로 재미있게 단어공부를 할 수 있어요.

수능 및 평가원에 나온 단어들로 구성된 다의어그램 독해시 단어의 추론이 어렵게 느껴지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고 단어공부를 혼자하다보니 어려움이 있는데 이런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학습해 나갈 수 있도록 구성되었어요.

단어여행을 떠나는 것 같이 제주부터 서울까지 총 17데이로 구성되어 유명 명소들을 만나볼 수 있어 지루하지 않고 흥미롭게 접근해 볼 수 있겠어요.

Parallel 표제어를 살펴보면 유사점, ~와 유사하다, 유사한, 평행의란 뜻을 가지고 있고 예문도 실려있는데 이 예문이 다의어에 다양한 뜻을 담은 유익한 예문이란 뜻의 다다익문을 만나볼 수 있어요. 단어의 뜻이 다양한데 관련 뜻의 예문을 하나씩 알아보는데 어려움이 있는데 다다익문처럼 다양한 뜻을 하나의 예문으로 만나볼 수 있어 부담감을 조금은 줄이고 효율적으로 접근해 볼 수 있겠어요.

삐알이 알려주는 다의어의 파생과정을 통해서 단어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뜻과 관련된 사진도 실려있어 시각적으로 좀더 확실하게 각인시켜서 단어의 뜻을 떠올릴 수 있어요.

Self Test에서는 사진 앨범을 보고 배운 단어들을 되새겨보면서 단어와 예문을 해석해 보면서 자신의 학습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헷갈리거나 어려운 부분은 체크했다가 다시한번 반복해서 살펴보면서 확실하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겠어요.

무작정 단어와 뜻만 암기하면 쉽게 잊어버리게 되고 독해를 하는데 있어 한계가 있는데 표제어의 주변 문맥과 연관지어 함께 이해하면 어휘력 확장에도 도움이 되고 다의어그램을 통해서 영어실력도 향상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다의어그램을 통해서 단기간 알차게 어휘공부를 해나갈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다의어공부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다의어그램 강추합니다~

"스콜라영어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