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 - 고등, 수능, 공무원, 편입, 토익, 텝스 1000개가 넘는 기출 예문
이선미 지음 / 타보름교육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오랜시간 영어에 노출되어있지만 아직도 영문법이 어렵게 느껴지고 부족하다고 느끼는 저를 포함한 학습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으로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으로 문법 실력과 자신감을 높여나가는데 도움이 되겠어요.

영문법 공부 3계명을 마음에 새기고 실천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확실하게 이해할 때까지 넘어가지 말라고 하는데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넘어가기도 했는데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야할 것 같아요.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은 구조편, 동사편, 필수편, 기초편, 총 4장과 부록으로 실전 독해 맛보기와 불규칙 동사 변환표등으로 구성되었어요.





구문편 3단계 학습법 문장을 구성하는 요소의 기초가 되는 단어, 구, 절 3단계 학습 맵을 통해서 문장 구조를 쉽게 분석하고 해석에도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겠어요. 단어들을 분류해 볼 수 있는데 명사, 동사, 형용사, 부사 4개의 종류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이해 줘서 설명해단어의 종류에 대해 알아볼 수 있네요. 연습문제를 풀어보면서 단어의 종류를 구별해 보면서 배운 내용을 다시 확인해 볼 수 있네요.

형용사 2단계 분사의 형용사적 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데 명사를 꾸며주는 형용사 분사표로 한눈에 정리가 되어있어 형용사의 역할과 형태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고 예를 들어 설명해줘서 이해를 도와주네요.

분사로 감정 표현하기 '나는 피곤해'가 영어로 I'm tired.라고 쓰는데 왜 이렇게 쓰는지 알아볼 수 있고 예문을 통해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살펴볼 수 있어요. 감정동사 놀람, 기쁨, 만족, 당황, 실망, 기타 표현들을 한눈에 정리가 잘 되어있어요.

문법, 구문, 독해로 체계적으로 학습하면서 확실하게 이해를 도와줄 수 있는 1000개의 예문까지 영문법 공부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부록으로 실전 독해 맛보기 QR코드를 통해서 동영상 강의도 들어볼 수 있어요.

아직은 공부하면서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놓치지 않고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으로 영문법공부를 쉽고 효과적으로 해 나갈 수 있어 영문법 교재로 추천합니다.



"타보름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