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월급쟁이에서 이렇게 독립했다 - 90년생 직장인이 5년 만에 20억 달성하고 퇴사한 돈 공부
절약왕(장성원)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0년생 직장인이 5년 만에 20억 달성하고 퇴사한 돈 공부

경제적 자유를 꿈꾸지만 월급쟁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기에 '나는 월급쟁이에서 이렇게 독립했다' 책 제목을 처음 접하고서 과연 돈관리를 어떻게 할 수 있었는지 경제 감각을 깨우쳐 주면서 실전 재테크 노하우를 배워볼 수 있어 기대감을 가지고 책장을 넘기게 되네요. 월급쟁이에서 독립하다니 이보다 더 부러울수가 없는데요 미래에 보다 나은 삶을 살기 위해 돈 공부를 통해서 경제감각을 키워나가고 싶네요.


저자가 겪은 다양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는데 돈을 대할때 '어떻게 쓸지' 생각하기보다 '어떻게 모으고 굴릴지'를 먼저 떠올려야 한다고 해요. 돈을 대할때의 관점이 저와는 너무나 다르다는 걸 깨닫게 되는 부분이네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독서를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는데 독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것 같아요.

그동안은 경제적 자유와는 거리가 멀었던 절약력이 너무나 부족하다는 걸 느끼게 되면서 종잣돗 모으기가 재테크에 있어서 중요하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절약왕 10계명 남은 돈을 저축하지 말고, 저축하고 남은 돈을 쓰자, 불필요한 지출과 하기 싫은 일을 교환하지 말자등 절약의 지침이 되는 이야기를 보면서 절약과는 많이 동떨어진 생활들을 했다는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되네요.

절약과 돈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하나씩 따라가 보면서 자연스럽게 돈공부를 하게 되네요.

새해가 되면 가계부 작성에 도전하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구요. 스트레스 없이 가계부 작성하기를 통해서 수입과 지출을 파악해서 계획적으로 돈관리하는데 도움이 되기때문에 가계부 작성에 완벽을 기하기 보다는  스트레스받지 않고 적당한 선에서 작성해 보면서 습관을 길들여 나가면 좋을것 같아요.


투자철학과 소비철학 현명한 소비 가치 있는 소비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면서 무분별한 소비를 줄이고 자신의 소비 가치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는걸 알 수 있어요. 주식투자, 부동산, 비트코인, 청약등에 대한 지식과 궁금증도 풀어볼 수 있고 직장인이라면 꿈꾸는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자신의 월급을 어떻게 관리해야할 지 재테크 노하우를 배워보면서 경제적 자유에 한발 다가설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아요. 직장인 재테크 입문서로 유익하게 볼 수 있었어요.



"서평단에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