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펄프픽션
조예은 외 지음 / 고블 / 2022년 1월
평점 :
고블 앤솔로지 시리즈 21세기 한국 다섯 작가들의 개성넘치는 작품들을 흥미진진하게 만나보면서 한국 장르소설의 재미와 관심을 높여줄 수 있었어요. 개성적이면서도 독특한 호기심을 자극시켜주는 소재로 재미있게 볼 수 있었어요.
햄버거를 먹지 마세요 - 조예은
루루의 성적을 인정하지 않은 엄마는 결국 루루에게 재수를 강요하게 되고 재수생 기숙사학원으로 가게 된 루루와 루루의 연인 제이는 대학에 갈수 있지만 엄마의 연인 김사장이 재산을 탕진하게 되자 갈곳을 잃게 되네요.
햄버거집에서 만난 이들은 서로의 처지에 대해 이야기하다 루루는 기발한 생각을 제안하게 되는데 명가 기숙하원에서입시준비를 하고 제이는 그곳에서 근로장학생으로 일을 하기로 하면서 제이는 김사장이 숨겨둔 돈을 가지고 집에서 도망쳐 나와 오십 년 전통 대입 명가 기숙학원에 발을 들이게 되요.
최악의 급식과 자유롭지 못한 일상들 학원의 오래된 전설 명가 기숙학원의 매점 햄버거에는 오십 년 전통의 합격 기운이 응축되어있어 많이 먹을 수록 대학 갈 확률이 커진다는 소리를 듣게 되자 미신을 누가 믿을까 하지만 햄버거의 치열한 경쟁에서 쉽게 구하지 못하는 햄버거를 제이가 구해가지고 와요. 힘들게 구해온 햄버거를 씹다 딱딱한 쇳조각을 결견하게 되고 지호라는 잘려나간 이름이 적혀있는데... 왜 이런 조각이 햄버거 패티에서 나온것인지 의문을 품게 되네요.
수상한 명가 기숙사학원 읽을수록 으스스하면서 섬뜩한 느낌이 드는데 과연 이곳에서는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 것인지 루루와 제이 기숙사학원의 충격적인 진실과 마주하게 되네요.
한국에서 가장 매운 떡볶이를 만드는 김신전에게 찾아온 국정원 요원은 영국에서 활개치고 있는 뱀파이어들에게 떡볶이인지 피볶이인지 모를 사망떡볶이를 먹여 죽여달라는 도움요청을 받게 되는 떡볶이 세계화 본부 - 류연웅. 조직폭력배 남편의 시체를 저수지에 버리고 가려는 순간 폭음과 함께 일어난 일들 외계인에서온 행성 크루통 저수지에 떨어뜨린 시체가 금으로 된 시체입니까, 아니면 은으로된 시체입니까를 묻는데 과연 어떤 대답을 해야 이상황에서 벗어날수 있을까요 금도끼 은도끼 동화가 생각나가 하는 이야기. 정직한 살인자 - 홍지훈, 고객과의 싸움으로 매번 사고치는 한나에게 팀장은 특급 민원인 노인 이명헌을 상대하는 일을 맡게 되는데 이명헌을 비롯한 사람들이 벌이는 싸움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서울 지하철도 수호자들 - 이경희, 귀여운 인공지능 청소로봇 알옛의 세기의 재판 로봇이 알고 있는 진실은...시민 R - 최영희. 단편을 보다보면 재미가 덜한 이야기들도 있는데 펄프픽션에서 만나게 된 다섯편의 이야기가 다 개성있고 재미있어 펄프픽션의 세계에 재미있게 빠져볼 수 있었어요.
"고블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