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다 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고사성어 소문난 국어 3
이창우 지음 / 글송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웃다보면 알게되는 저학년 고사성어는 일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한자 성어 100개를 초등저학년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었는데 책을 보기 싫어하는 학생들도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만화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한자성어에 대해 관심을 가질수 있도록 해주네요.

고사성어, 사자성어들을 예전에는 한자와 함께 외우기에 바빴는데 그러다 보니 쉽게 까먹게 되고 무엇보다 어떻게 사용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웃다보면 알게되는 저학년 고사성어는 가족과 친구, 그릇된 말과 행동, 세상의 이치, 의지와 결심, 재능과 노력, 욕심과 어리석음, 삶의 지혜, 고난과 역경 다양한 주제와 관련된 고사성어에 대해 배워볼 수 있어요. 

각양각색 各(각기각) 樣(모양각) 各(각기각) 色(빛색) 여러 가지 모양과 여러 가지 빛깔

한자성어를 소리 내어 읽어보고 한자도 따라 써보면서 음과 뜻을 익힐 수 있어요.

색깔과 크기 모양이 다 다른 물고기들을 예시를 들어 각양각색의 의미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고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예시를 통해 잘 나와있어요.

주인과 손님이 뒤바뀌었다는 의미를 가진 주객전도와 비슷한말 (고사성어) 적반하장 (속담) 굴러 온 돌이 박힌 돌 뺀다

비슷한말 고사성어와 속담도 함께 연계해서 살펴볼 수 있어 좋고 이렇게 사용해요를 통해서 그 의미가 어떻게 쓰이는지 알 수 있어 좋아요.

인과응보 因果應報 원인과 결과는 서로 이어져 있다

펭덩이와 뚱군, 양옹군, 외계인들까지 개성넘치는 귀여운 등장인물들이 나와 각 상황에 대해 재미있게 표현해서 웃다보면 어떤상황에서 고사성어가 쓰이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친절한 고사성어 설명도 함께 살펴볼 수 있어요.

고사성어를 익히며 자연스럽게 어휘력도 확장시켜주면서 지혜와 교훈이 담긴 고사성어를 배워보면서 자신의 생각과 표현도 넓혀나갈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비슷한말과 반대말 관용표현들까지 알차게 익혀보면서 자연스럽게 한자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네요.

유머러스한 그림은 물론 글밥도 눈에 확 들어오도록 커서 시선을 확 사로잡고 복잡하지 않고 핵심을 살려서 만화로 잘 표현되어 아이도 너무 재미있어 하며 집중해서 잘 보네요. 자신이 알게 된 고사성어도 일상에서 활용하는 모습이 재미있고 초등 교과와 연계해서 살펴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글송이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