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끝 아파트에서 유령을 만나는 법 고블 씬 북 시리즈
정지윤 지음 / 고블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은 이제 우리삶에서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하면서 다양한 곳에서 적용되어지고 있는데 이를 배경으로 한 증강현실이 확장현실로 발달한 근미래 서울 증강현실을 거부하는 공동체 베니스힐 아파트에 사는 십대 소년 요한과 과외 선생님의 이야기로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의 도서로 고블씬 북 시리즈 첫번째 이야기 세상 끝 아파트에서 유령을 만나는 법의 정지윤 작가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어요.


확장현실에 들어가기 위해서 텐서칩을 부착해야 하는데 요한은 아파트 단지를 빠져나온 뒤 바로 텐서칩을 키고 확장현실 플랫폼이 작동하자 세상에 빛이 되돌아왔다. 베니스힐 아파트와 단지 밖의 서울과는 완전히 다른 세상인 것 같이 온도차가 크다는 걸 느끼게 되는 요한 

요한의 친구 J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마음에 깊은 상처를 갖게 되면서 학교 성적도 떨어지자 명문대 쌤에게 과외를 받게 되는데 과외 선생님과 가까워진 요한의 자신의 친구 J의 죽음에 대해 의문을 품고 있다며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확실한 단서도 없는 상황에서 친구의 죽음을 증명하기란 쉽지 않아 보여요. 과외쌤이 조력자가 되어 요한의 친구의 죽음에 연관된 범인을 찾을 수 있을까요. 친구가 죽기전 아파트에서는 과연 어떤 일이 일어났던건지, 과외쌤은 어떤 이유로 요한을 돕고 있는 것일까요. 먼저 가설을 세우고 검증할 께획을 짜는등 구체적인 상상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개성넘치는 캐릭터들의 등장만으로도 흥미를 더해주네요.

증강현실의 상용화로 인해 나타나는 다양한 상황들에 대해 생각해 보면서 편리함을 안겨주는 미래 기술에 대해 좀 더 다양한 시각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겠어요. 

혼란스러운 시기 친구의 죽음을 파헤쳐 나가면서 드러난 의문과 음모가 드러나게 되는 과정을 통해서 한층 성장해 나가는 요한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어요.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이 연계된 현실을 의미하는 확장현실(XR)에 대한 관심도 높여주면서 발빠르게 발전되어가는 기술속에서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갈지 즐겁고 흥미로운 상상을 해보게 되네요.

SF 미스터리 세상 끝 아파트에서 유령을 만나는 법 부담스럽지 않고 편안하게 읽어볼 수 있어요.




"출판사로부테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