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 클럽 5 - 도서관과 숨겨진 방의 비밀 탐정 클럽 5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과 마술이 결합한 흥미로운 탐정 추리소설 탐정클럽의 열두 살 이란성 쌍둥이 라일라와 제이크, 친구들 그리고 유령이 된 마술사 왈도 윈체스터와 함께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따라가 보면서 논리적인 수사기법과 과학지식과 마술등이 더해져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지난 2년동안 국가 기밀 비밀 프로젝트로 인해 사라졌던 쌍둥이 엄마가 집에 돌아오게 되었지만 또 다시 새로운 프로젝트에 들어가게 된 엄마 '세상을 구할 프로젝트' 라니 궁금해지네요. 쌍둥이의 언니 바이올렛은 유전자 검사로 알 수 있는 나의 가계도를 통해 자신의 조상이 역사적으로 유명한 인물이있는지 조상중에 어떤 사람이 있는지 궁금해 하는데 결과 검사지에 나온 100살 가까이 살았던 마빈 멜빈에 대해 물어보자 가문의 골칫덩어리라고 말하는 아빠 과연 마빈 멜빈은 어떤 사람일까요 조상에 대한 궁금증이 점점 커져가네요.

왈도의 저택에 간 라일라와 제이크는 왈도가 음성 인식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왈도의 음성 비서는 해리로 최첨단 음성 비서 기능을 유령도 잘 사용하고 있는 모습이 재미있게 그려지네요. 

마빈 멜빈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도서관 사서 웹스터 선생님에게 도움을 받기 위해 도서관에 가지만 놀랍게도 갑자기 사라졌다 나타난 선생님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한 이들의 작전이 시작되네요. 들킬지 모를 긴장감과 모험심이 가득한 라일라와 제이크, 친구 유카와 사미르의 활약으로 웹스터 선생님의 수상한 행적을 찾아 나가는데 도서관과 연결된 의문의 공간 숨겨진 지하 미로로 들어가게 되는 아이들 이 통로가 과연 어디로 연결되어있는지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는지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어요.


두 개의 유언장과 놀라운 반전 그리고 위험한 상황에 놓이게 된 아이들 과연 무사히 이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매력넘치는 탐정클럽 이야기 신나는 모험가득한 탐정시리즈 이번 이야기가 마지막이라니 너무나 아쉬워요. 호기심 가득 재미있게 볼 수 있었던 탐정 추리 동화 몰입감을 더해줄 그림과 함께 즐거운 책읽기를 해볼 수 있었어요.





"가람어린이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