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주비행사는 어떻게 똥을 쌀까? - 우주에 대한 흥미가 펑펑 샘솟는 토막 상식 50
키즈 트리비아 클럽 지음, 가토 노리코 그림, 이미경 옮김 / 베가북스 / 2022년 1월
평점 :
학교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우주 지식!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우주이야기를 통해 궁금증도 풀어보면서 과학상식을 자연스럽게 넓혀나갈 수 있는 우주비행사는 어떻게 똥을쌀까? 를 통해서 호기심가득 우주의 비밀을 풀어보면서 재미있게 과학공부도 할 수 있겠어요.
우주에 대한 놀랍고도 재미있는 이야기 신기한 우주 여행을 떠나볼 수 있네요.
우주는 정말 대단해, 가자, 우주로!, 태양계는 굉장해!, 역시 우주는 재미있어! 부록으로 우주용어 해설 & 우주 달력으로 구성되어 신비한 우주의 세계속으로 들어가 볼 수 있어요. 우주를 개발하거나 연구하는 기관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에서는 어떤일들을 하는지 살펴볼 수 있고 쓰쿠바 우주 센터와 전시관 스페이스 돔에서 다채로운 우주에 대한 체험을 해볼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우주의 나이는 과연 어떻게 조사하는지 흥미롭게 알아볼 수 있고 우주의 탄생은 물론 우주의 환경은 어떤지 알 수 있어요.
우리가 우주는 무중력 상태라고 알고 있는데 우주를 무중력이라고 하는 것은 틀렸다고 하는데 그 이유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어요.
인공위성은 왜 추락하지 않는지 그 이유와 원리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요.
우주에 가면 키가 커진다는 말은 많이 들어봤는데 우주에서의 생활이 인간의 몸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게 되는지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어요. 중력이 몸을 누르지 않기 때문에 키가 커지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7cm이상 커진 사람도 있다니 너무나 놀라웠어요.
우주에 대한 기본 지식은 물론 로켓에는 어떤 비밀이 있는지 Q&A를 통해서 궁금증도 풀어볼 수 있어요.
우주비행사는 어떻게 똥을 쌀까? 무중력 상태에서의 배변활동은 쉽지 않다는 걸 알 수 있는데 이 때문에 우주비행사는 화장실 훈련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우주에서는 한 잔의 물에 빠져 죽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 과연 무슨이야기 일까요
무중력 상태에서 흘린 물이 얼마나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는 걸 알 수 있어 놀랍고도 흥미롭네요.
지구 주변에 있는 다양한 행성들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는데 태양과 가장 가까운 행성인 수성과 금성, 화성등 각 특징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어요. 다양한 인공위성과 탐사선, 한 벌 가격이 100억 원 이상하는 우주복의 비밀도 재미있게 만나보면서 우주 비행사에게 궁금했던 질문에 대한 답까지 만나볼 수 있어요. 핵융합, 궤도, 국부 은하군, 크레이터, 항성등 어려울 수 있는 우주 용어에 대해서도 잘 정리가 되어있어 이해를 도와주고 우주 달력도 흥미롭게 볼 수 있었어요.
많은 호기심을 갖고 있었지만 잘 알지 못했던 우주에 대해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재미있는 그림과 사진자료등 즐거운 책읽기를 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었고 방학동안 재미있게 볼 수 있었던 초등과학도서로 과학공부도 하고 우주지식도 넓혀나갈 수 있어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