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민낯 - 본격 주식투자 뒷담화 에세이
햔햔 지음 / 굿모닝미디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격 주식투자 뒷담화 에세이

주식투자 정보가 넘쳐나는 상황속에서 과연 제대로 된 정보가 얼마나 있을까 싶은데 정보를 듣고 투자에 들어갔어도 제대로 된 기대에 못미치는 경우를 쉽게 만나보게 되는 것 같아요. 주식투자 고백담을 투자의 민낯은 주식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너무나 공감가는 이야기라 자연스럽게 빠져들게 되면서 지난날이 회상되기도 하고 현재 진행형인 투자에 대해서도 많은 생각을 가질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투자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주변에서도 주식투자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과연 주식으로 성공한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 싶은데 주식으로 돈을 벌었다는 소리는 간간히 들었어도 정작 잃었다는 소리는 거의 들리지가 않더라구요.

내렸으니까 언젠가는 오르겠지란 막연한 기다림과 기대가 여지없이 기대를 져버리지 않은 상황이 야속하게만 느껴질때도 있었어요.

오를 것 같다는 강렬한 느낌이 근거가 된 감성 투자로 주가는 계속해서 하락하고 계속된 물타기로 결국에는 참단한 현실과 마주할때가 떠오르네요. 다양한 투자 경험을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쌓아가면서 투자에 대한 생각도 자연스럽게 깊어질 수 있을것 같아요.

주식투자에서 마냥 오를것 만 같은 기대감에 욕심을 부리게 되면 어김없이 탈이 나게 되더라구요

욕심은 항상 그의 절친인 화를 초대한다는 말이 정말 맞는 것 같아요.

테마주 투자에 대해서도 많이 들어보고 실제로 테마주에 투자하기도 했었는데 테마주라는 달콤한 맛 이면의 모습도 만나볼 수 있어요.

주식 시장에 대한 어려움을 겪게 되면서 본전 생각으로 쉽게 떠나지 못하고 주식시장을 맴돌때의 심리적인 상황들 본전 심리 뒤에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이 한 방 심리며 이것으로 인해 앞으로의 상황이 더 나빠질 수 있기에 이런 오류를 범하지 않도록 항상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저점 매수 고점 매도의 시점을 알 수 없기에 적당하게 만족할 수 있는 선택이 너무나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게 되네요.

"모든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반드시 본인의 책임이 뒤따른 다는 사실에 더 주식 투자의 선택에 있어 신중해야 할 것 같아요

성공적인 장기투자, 우량주, 급등주, 주식투자의 진화론등 다양한 주식투자 이야기를 접하다 보면 웃픈 상황들로 부담없이 읽어보면서 흥미롭게 볼 수 있었어요. 다양한 경험의 시행착오들을 통해서 차근 차근 실수를 줄여나가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투자의 민낯 다채로운 공감과 웃픈이야기 개미들의 공감을 이끌어 주면서 개성넘치는 일러스트가 더해져 재미있고 관심있게 볼 수 있었어요.



"굿모닝미디어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