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 왕초보지만 네이티브처럼 - 쉬운 단어로 절대공감하는 표현 TOP 120
유명현 지음 / 리더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영어는 우리 일상에서도 자연스럽게 사용할 정도로 영어가 많이 노출되어 있지만 막상 영어를 표현하는데 있어는 아직까지도 어렵고 자꾸 피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다 자연스럽게 영어에 대한 심리적인 부담감이 생기게 되네요.
영어 단어를 많이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걸 알 수 있고 영어왕초보지만 네이티브처럼 책을 통해서 영어의 감성부터 제대로 배우라고 하네요. 원어민의 문화와 영어식 사고를 이해할 수 있도록 네이티브의 리얼 표현들을 생생하게 익혀보면서 기본 영어회화 실력도 높여주고 자신감도 향상시켜나갈 수 있을것 같아요.
쉬운 단어로 절대공감하는 표현 120가지를 배울 수 있는데 총 Chapter 6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표현들을 배워볼 수 있네요.
Understand '이해하다'를 뜻하는 영어단어로
아래에 서 있는 것
아래에 서면 겸손한 마음으로 상대를 이해할 수 있다.
I totally understand
완전 이해해.
쉬운 단어로 네이티브처럼 말하기 문장을 따라 말해보는 연습도 하고 힐러리 쌤의 절대 공감 영어 표현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네요. 아래 위치에서 겸손히 공감하는 것이 이해하는 것으로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과 상대의 입장과 처지를 이해하는 것이 배려라는 걸 알 수 있어요. 유명현 저자의 경험이 고스란히 녹아든 영어책으로 쉽게 공감할 수 있는 표현들을 배워보며 조급함을 갖지 말고 꾸준히 공부하면서 노력을 쌓아가는 것이 좋다고 해요. 동양권의 엉어들인 고맥락 문화 VS 유럽의 언어들인 저맥락 문화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데 우리나라의 "좀 덥지 않아요?"란 말에 내포하고 있는 의미들이 다양한데 반해 유럽의 언어들은 직설적이거나 공격적으로 들리는 경우가 많아 굳이 돌리지 않고 직접 묻는 표현들을 살펴볼 수 있는데 나라의 문화와 정서에 따라 소통하는 방식도 다르기 때문에 각 문화의 차이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을 수 있었어요.
앞에서 학습한 네이티브가 자주 쓰는 영어 표현도 함께 익혀보면서 반복학습을 할 수 있어요. 직접 해석하고 확인해 보면서 부족한 부분은 다시 한번 확실하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겠어요.
영어에서 I'm a good communicator (난 소통을 잘 해.), I'm outgoing (난 외향적이야.)
I'm cheerful (난 발랄해)등 외향적인 성격의 소유자들을 표현하는 표현이 이렇게 많다는 사실이 흥미롭고 다양한 표현들을 알아가고 새롭게 배울 수 있어 재미있네요.
같은 표현이나 반대되는 표현등 쉬운 단어로 차근 차근 배워보면서 단어와 문장의 공감에 빠져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무료 저자 직강도 QR코드를 통해 바로 들어볼 수 있어 제대로된 영어를 구사하는데 도움이 되는 교재로 절대공감하는 표현들을 효율적으로 배워보면서 기본 영어회화 실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되네요.
"리더북스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