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내 첫사랑 이금이 청소년문학
이금이 지음 / 밤티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풋풋하면서도 순수하고 설레임 가득했던 첫사랑의 시간들을 다시 떠올려 보면서 그때 그시간의 감정들을 다시 느껴볼 수 있는 안녕, 내 첫사랑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첫사랑의 개정판으로 안녕, 내 첫사랑에서 안녕이라는 인사말에는 만남과 헤어짐의 의미가 담겨있는데 매 순간 새로운 삶과 만나고 또 작별을 하며 살아가는데 그 과정에서 겪고 느끼고 깨달은 것들로 내가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만나보면서 조금씩 성장해 나갈 수 있을것 같아요.


열세 살 동재의 부모님은 이혼하고 동재아빠는 재혼해서 동재에게는 여동생 은재가 생기게되는데 동재는 아직까지는 함께 사는 것에 대해 불편해하면서 은재와 엄마에게도 곁을 주지않고 아직까지는 서로의 관계에서 불편함을 느끼며 받아들이기에는 시간이 좀 걸려보이네요.

동재는 연예인 방찬혁과 사귀는 연아가 마음에 들어오지만 남자친구가 있어 속앓이만 하고 절친 민규까지 연아를 좋아한다고 말하는데 어느날 은재와 함께 걸어가는 연아를 보고 둘사이가 궁금해지는 동재는 연아와의 일로 은재에게 조금씩 마음의 문을 열어가고 은재도 동재의 첫사랑에 도움을 주면서 여자친구에게 어떻게 행동해야할지 잘 모르는 동재에게는 이보다 더 든든한 지원군이 따로 없네요.

찬혁이에게 연아가 헤어지자고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동재에게도 기회가 찾아오는데 과연 연아와의 관계는 어떻게 될 수 있을지 흥미진진하게 따라가 보면서 동재의 연애담을 재미있게 볼 수 있었어요. 비록 서툴고 실수도 하지만 그 모습이 밉지 않은 풋풋하고 순수하게 느껴지네요. 책속에서는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이야기가 나오는데 비록 나이는 다르지만 저마다 느끼는 사랑의 감정은 너무나 비슷하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연아와 함께하는 행복한 상상에 빠진 동재 하지만 현실은 너무나 냉혹하고 안쓰럽기까지 하네요.

동재는 친엄마를 만나게 되고 여자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자 좋아하며 조언도 해주는데 저마다 겪게되는 다양한 사랑 첫사랑의 설레임과 아픔 앞집 할머니의 첫사랑이자 마지막 사랑, 배신했다 다시 찾으려는 사랑, 엄마와 아빠의 사랑에 대해서도 알아가며 동재 또한 연아와의 사랑을 통해서 서툴지만 배우면서 성숙한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을것 같아요. 

동재의 첫사랑의 과정에서 느끼게 되는 고민들이 꼭 첫사랑만은 아닌 모든 사랑에 있어서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라 흥미롭게 볼 수 있었고 인물들과의 관계속에서 변화하고 상장해 나가는 모습을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었어요.



"밤티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