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mmar Sharp 기본 1 - 영문법의 바른 기준 Grammar Sharp
YBM 편집부 지음 / (주)YBM(와이비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문법의 바른 기준 GRAMMAR SHARP 시리즈 총 4권으로 구성되어 단계적으로 학습하면서 영문법 공부를 효율적으로 해나갈 수 있도록 해주네요. 와이비엠 그래머샵 기초에 이어 기본 1, 2권은 예비 고교생 및 고등학생을 위한 영문법으로 학교내신 및 수능 대비도 해나갈 수 있어요.

문법개념설명과 관련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교재와 SELF-TEST BOOK, 정답 및 해설로 구성되었어요.

기본 1권은 문장의 형식, 시제, 조동사, 수동태, 부정사, 동명사, 분사에 대해 배우게 되네요.





영어문법에서 가장 먼저 공부하게 되는 것이 문장의 형식으로 이것을 알고 있으면 문장을 해석하거나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영문법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부분이기도 한데 문장의 5형식에 대해 개념학습이 확실하게 이루어지도록 쉽게 설명해 줘서 기본기를 제대로 익힐 수 있겠어요.

주어와 동사로 이루어진 문장에서 주의해야할 부분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데 do 충분하다, 알맞다 count 중요하다, last 지속하다등 일반적으로 쓰이는 의미와 다른 뜻을 가진다는 걸 알 수 있어 예문과 함께 알아볼 수 있었어요.

주어+동사+주격보어 2형식 문장

1형식에서 5형식으로 갈수록 문장의 형태가 복잡해져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문법용어를 확실하게 알아야 문법을 좀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것 같아요. 2형식 문장 주어 + 동사 +주격보어 2형식의 동사 상태동사, 상태변화동사, 인식동사, 감각동사와 주격보어의 형태를 통해서 어떻게 쓰이는지 살펴볼 수 있네요. come true 실현되다. get angry 화나다, go wrong 잘못되다등 2형식 동사가 쓰인 관용표현과 예문을 통해서도 어떻게 쓰이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면서 주요 문법에 대해 확장해서 심화학습을 할 수 있어 좋네요.




EXERCISE 

각 UNIT에서 학습한 문법개념을 문제를 풀어보며 확인해 볼 수 있는데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접해보면서 익숙해지도록 연습이 필요할 것 같아요. 문장에서 주어와 동사, 주격보어를 각각 찾아보고 문장에서 알맞은 단어를 찾아보는 문제등 아직까지는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었어요.

OVERALL EXERCISE 

필수문장성분 찾아 보거나 어법상 틀린 부분을 찾아 고쳐쓰는 문제등 다양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학습한 내용을 총정리해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다시한번 확인해 볼 수 이네요.

REVIEW TEST 다양한 문제들을 접해보면서 자신감도 높일 수 있고 시험에 대한 두려움도 줄여줄 수 있겠어요.

개념학습과 문제풀이에서 그치지 않고 각 CHAPTER에서 학습한 개념을 떠올려보면서 빈칸을 채워보며 다시한번 복습하면서 정리해 볼 수 있어요. SELF-TEST BOOK 서술형 쓰기와 내신 대비 문제도 접해보면서 학습한 문법을 총정리해서 확실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겠어요. 영문법의 바른기준 GRAMMAR SHARP로 체계적으로 학습하면서 영문법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주고 실력을 향상시켜나갈 수 있어 중등영문법, 고등영문법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