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mmar Sharp 기초 - 영문법의 바른 기준 Grammar Sharp
YBM 편집부 지음 / (주)YBM(와이비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렵게 느껴지는 영어문법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체계적으로 학습하면서 기본기를 다져줄 수 있는 영문법의 바른 기준 GRAMMAR SHARP와 함께 영문법 공부를 하면서 영어 실력을 향상시켜나갈 수 있겠어요.

영문법의 바른 기준 GRAMMAR SHARP는 기초, 기본1.2, 완성으로 총 4권으로 구성되었어요.

문법의 기초를 다져줄 수 있는 중학생과 예비 고교생을 위한 영문법 교재인 기초부터 영문법 공부를 시작해 볼 수 있었어요.





영문법의 바른 기준 GRAMMAR SHARP 기초는 본책과 SELF-TEST BOOK, 정답 및 해설로 분철되어 있어 활용하기 편리하네요.

문장의 구조부터 특수구문에 이르기까지 CHAPTER 20으로 구성되었어요.

문장의 구조 문장의 구성요소에 대해 대해 알아볼 수 있는데 문장을 구성하는 기본 성분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에 대해 알아보고 둘 이상의 단어가 모여 이루어진 구와 절이 문장안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예문을 통해 살펴볼 수 있어요.

1형식부터 5형식까지 개념정리가 잘 되어있어 개념을 확실하게 공부할 수 있고 바로개념 적용하기 문제를 풀어보며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어요.

4형식문장을 3형식으로 3형식 문장을 4형식으로 바꿔 써보는 문제를 풀어보며 앞에서 학습한 개념을 떠올려 볼 수 있는데 4형식 - 3형식 전환시 간전목적어 앞이쓰는 전치사를 써서 3형식 문장으로 바꿀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개념을 익히고 바로 문제를 통해서 적용해 볼 수 있어 개념을 잊어버리기 전에 다시 문제로 개념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해주네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서술형 쓰기에도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겠어요.

바로개념의 각 문항마다 UNIT의 문법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내용을 잘 이해하고있는지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OVERALL EXERCISE 에서는 다양한 연습문제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다양한 응용 문제들을 풀어보며 부족한 부분을 파악해서 확실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나가면 좋을 것 같아요. 주어진 문장의 형식 고르는 문제는 워낙 많이 접해본 문제이기도 한데 간혹가다 실수를 하는 경우가 있어 차분하게 풀어볼 필요가 있는것 같아요. 문장의 빈칸을 알맞은 말을 골라서 완성하는 문제와 문장에서 어법상 바르게 고쳐 문장을 바르게 써 보는 문제등 열심히 집중해서 어렵지 않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어요.

한눈에 쏙에서는 각 CHAPTER에서 학습한 문법 개념에 대해서 다시 한번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가 되어있는데 빈칸을 채워나가면서 개념을 다시한번 복습해 볼 수 있어요. 헷갈릴 수 있는 부분도 제대로 확실하게 다져줄 수 있도록 해주네요.

REVIEW TEST를 통해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며 실적 감각을 키워줄 수 있어 그동안 학습한 문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문제를 제대로 해결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영어 문법공부의 기본기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으면 많이 어렵게 느껴지는데 기초부터 확실하게 다져주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문법개념 설명도 쉽게 정리가 잘 되어있어 이해도를 높여주고 실생활에서 유용한 다양한 예문들로 구성되어 학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네요. 영문법의 바른 기준 GRAMMAR SHARP 기초로 실력을 단계적으로 높여나갈 수 있어 영문법 학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