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모르는 너이지만 안아주고 싶어
피지구팔 지음 / 이노북 / 2021년 10월
평점 :
절판





지친 하루를 마치고 집으로 가는 길 외로운 마음을 채워줄 다정하면서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에세이 내가 모르는 너이지만 안아주고 싶어 제목만으로도 따뜻한 감성을 느끼게 되네요. 내가 모르는 너이지만 안아주고 싶어는 어제보다 오늘 더 행복할 너에게, 너도 너를 사랑했으면 좋겠어, 너는 늘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고 있어, 내가 모르는 너이지만 안아주고 싶어 총 Part4 으로 구성되었어요.


시작을 앞둔 너에게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란 두려운 마음이 먼저 앞서게 되서 새로운 일에 대한 설레임보다는 걱정 한가득 불안한 마음이 커지는걸 느끼게 되네요. 시작을 앞둔 너에게 해주고 싶은 말 일단 한 번 부딪혀 봐.

걱정할 일들이 가로막으면 다른 길로 돌아가면 되고 몇번이고 실패하고 넘어져도 돼. 몇번이고 다시 일어나면 되니까 (p12)

위로와 용기를 건내주는 말 누군가에게는 커다란 힘이 될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사랑하는 방법

다른 사람이 나를 사랑해 주길 바란다면

내가 먼저 나를 사랑해 주어야 한다. (p82)

나를 사랑해야 남도 사랑할 수 있다는 말이 너무나 마음에 와닿네요.

나에게 칭찬하거나 긍정적인 말을 해준지가 언제인지 모를 정도로 나 자신을 돌아보기 보단 다른 사람을 칭찬하고 주위를 둘러보기에 바빴던 지난날 나에게도 긍적적이고 사랑스러운 말 한마디로 자신의 마음을 다독이고 위로를 줄 수 있을것 같아요.

진짜 멋있다, 대단하다. 네가 좋아 등등 하루 한가지라도 나에게 건내줄 수 있는 말한마디가 특별하게 다가올 것 같아요.

예쁘고 사랑스러운 말괄량이 주근깨 소녀의 따뜻힘이 느껴지는 일러스트가 더해져 마음을 다독여 줄 수 있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히며 따뜻한 온기를 더해줄 글들 저자의 말처럼 여름날엔 그늘이, 겨울날엔 온기가 될 수 있다면 지친 이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안겨줘서 저절로 얼굴에 미소가 번지는걸 느끼게 되네요. 

최선을 다해서

지나간 시간은 다시 돌아올 수 없기에 지금 이 순간이 가장 소중하고 내게 주어진 모든 것들에 최선을 다해 사랑한다면 후회하지 않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책을 보는 내내 내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사람인지 나 자신에 대해 가만히 생가갷 보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어 좋았어요.

살아가면서 힘든 순간도 따뜻한 위로의 말 한마디만 있으면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안아줄게요'란 말이 이렇게 포근하고 위로가 되어주는 말이란 걸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네요.

따뜻한 온기가 더해주는 글과 그림을 읽고 보면서 자연스럽게 다른사람에게도 위로가 되어주는 말 한마디를 건내 볼 용기가 나네요.



"이노북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