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0세 눈 건강법 - 세계 최고의 안과의사가 알려주는
후카사쿠 히데하루 지음, 오나영 옮김 / 서사원 / 2021년 10월
평점 :
세계 최고의 안과의사가 알려주는 100세 눈 건강법
눈의 수명이 60세라는 말에 놀랍기도 하고 100세 시대에 생각보다 눈 수명이 짧다는 생각이 들면서 100년의 인생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서는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눈에 대한 지식을 바로 알고 눈 보호를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100세 눈 건강법은 알아두면 좋은 눈과 시력에 관한 기초 지식, 눈 건강에 도움되는 생활습관, 안과에서 받은 후회하지 않는 눈 치료 총 part 3으로 구성되어 눈의 이상에 바로 대처하면서 눈건강을 지켜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소중한 눈을 지키기 위해서는 눈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먼저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아요.
눈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 그림을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고 외부로 부터 위험에 항상 노출되어있어 좀 더 신경써서 지켜야 한다는 걸 알 수 있네요. 실명의 원인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것이 녹내장이라고 하는데 자신의 눈 상태에 관심을 갖고 올바르게 치료받는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나의 눈 상태를 셀프 체크해 볼 수 있는 하이브리드 이미지를 통해 시력을 체크해 볼 수 있고 격자 모양을 이용한 눈의 질병도 체크해 볼 수 있어요. 검사방법도 자세히 나와있어 어렵지 않게 체크해 볼 수 있네요.
안구건조증으로 평소에도 인공눈물을 자주 넣는 편인데 안구건조증에 대한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안구건조 치료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네요. 백내장이 무엇인지 살펴볼 수 있는데 비슷한 색을 구별할 수 없게 된다고 해요. 백내장을 방치하면은 얼마나 무서운지 그 위험성에 대해서 알 수 있었고 자신의 눈상태에 대해서 이상이 있으면 빨리 대처해야 한다는 걸 느끼게 되네요.
알레르기질환으로 눈의 가려움증을 많이 느끼게 되면서 비비거나 긁어서 상처를 내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무의식적인 행동들이 백내장이나 망막박리를 일으킬 수도 있다니 조심해야할 것 같아요. 칼럼을 통해서 만나보는 눈의 질병등에 대해서도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고 눈 건강을 위해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들을 통해서 일상생활에서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아요.
특히나 눈을 아프거나 간지러우면 물로 자주 씻었던 적이 많은데 눈은 씻는 곳이 아니라는 새로운 사실까지 알게 되었네요.
그동안 잘못된 방법으로 눈관리를 해왔던 것들에 대해 이번에 100세 눈건강법을 통해서 제대로 알 수 있어 좋았고 진찰을 받게 되는 경우 알아두면 좋은 지식과 최신 치료 방법도 알기 쉽게 설명해줘서 질환에 대비하는데도 도움이 되었어요.
안과 전문 지식에 대해 그림과 표를 통해서 알기 쉽게 설명해줘서 이해를 도와줘서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부분들에 대해 자세히 알수 있어 유익하게 볼 수 있었어요.
"서사원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