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 음악지식사전
가나북스 편집부 지음 / 가나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53 음악지식사전은 음악에 대해 꼭 알아야 할 지식들을 귀여운 그림과 함께 풍성한 사진자료도 실려있어 음악에 대한 흥미를 느끼며 쉽고 재미있게 접근해 볼 수 있도록 해주네요. 음과 음악, 음표와 쉼표등 음악의 기본부터 클래식 용어, 오케스트라, 국악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음악의 기초 상식을 다져줄 수 있겠어요.

빠르기표와 빠르기말 너무나 친숙한데 악곡의 빠르기를 나타내는 빠르기말을 이탈리아와 우리말로 적어 놓았어요.

빠르기말과 셈여림표도 동물을 비유해서 설명해주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헷갈리지 않고 오래 기억할 수 있겠어요.

악기의 연주 방법에 따라 타악기, 현악기, 목관악기, 금관악기, 건반악기로 나뉘어 지는데 서양 악기의 특징에 대해 사진자료와 함께 자세히 알아볼 수 있고 고대, 중세, 르네상스, 바로크, 고전주의, 낭만주의등 서양음악의 역사도 함께 살펴볼 수 있어요.

다른 소리의 악기들이 빚어내는 환상적인 오케스트라연주 오케스트라에는 어떤 악기들로 구성되었는지 한눈에 그림을 통해 오케스트라의 배치도 살펴볼 수 있네요. 우리나라 고유의 음악인 국악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데 국악기에는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데 우리에게 친숙한 가야금, 거문고, 해금부터 생소하게 느껴지는 것중 타악기에서 축이나 어, 다양한 유율 타악기에 대해서도 새롭게 알게 되어 흥미롭게 볼 수 있었어요.

국악의 장단에 따라 어떻게 달라지는지 배워볼 수 있고 이외에도 건반악기와 목관악기, 타악기등 각 악기들이 어떻게 구성되었고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배워보면서 악기와 친해질 수 있어 좋았어요. 세계의 위대한 음악가들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세계의 음악 지도에서는 각 나라마다 특색있는 악기와 음악도 만나볼 수 있어 호기심 가득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해주네요.

부록으로 퀴즈도 풀어볼 수 있는데 문제를 보고 힌트를 떠올려보면서 재미있게 음악 퀴즈도 풀고 자연스럽게 음악적 지식도 넓혀나갈 수 있어 좋네요. 처음 음악을 접하면 낯설고 생소한 용어로 인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다양한 악기들과 음악 장르등에 대해서 핵심 포인트를 짚어주면서 풍성한 그림자료들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볼 수 있었어요. 153 음악지식사전과 함께 유익하게 음악 지식 여행을 떠나보면 좋을것 같아 추천합니다~



 

"가나북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