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려라! 거미나라 - 개정판 생명을 사랑하는 어린이문고 2
임문순.김승태 지음 / 지성사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화처럼 읽는 거미 생태 이야기

거미라고 하면 외형적으로 무섭게 느껴질 수 있는데 열러랴! 거미나라를 통해서 거미의 탄생과 성장, 사랑과 죽음등 거미의 생태에 대해서 흥미롭게 따라가 보면서 거미가 어떤 생물인지 이해하고 친숙해 질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겠어요.

동화처럼 거미 이야기를 읽다보면 거미의 생태와 특징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고 무엇보다 생동감 넘치는 풍부한 사진도 실려있어 호기심을 느끼며 거미나라로 여행을 떠나볼 수 있어요.





열려라! 거미나라는 어린시절, 새로운 세계, 다시 고향으로, 생명의 연속 총 4부로 구성되었고 거미박사의 개미교실에서는 거미에 대한 궁금증과 지식도 넓혀줄 수 있어 흥미롭게 볼 수 있어요. 

거미는 먹을것이 없을때는 자신의 종족을 잡아먹기도 하고 알에서 깨어난 거미가 영양물질이 떨어지면 서로 잡아먹기도 하는 거미의 습성도 만나보고 8개의 눈을 가진 거미는 눈의 개수에 비해 시력이 매우 나쁘다고 하는데 빛의 밝기만을 구별할 수 있다니 놀랍네요.

거미는 어떻게 생겼는지 거미와 곤충의 생김새를 비교해 보며 살펴볼 수 있고 거미는 종류에 따라 그물 모양이 달라지는데 어떻게 다른지 사진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는데 거미줄의 모양이 같은줄 알았는데 다른걸 보니 너무 신기해하네요.

거미가 그물을 치는 순서도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어요.

거미의 공격술, 위장, 변신술 외에도 거미는 어떻게 소리를 듣고 암컷과 수컷을 구별할 수 있을까 신기하고 흥미로운 거미 이야기 거미의 삶에 대해 알 수 있었고 거미가 과학에 어떠한 기여를 했는지도 알아볼 수 있는데 거미류는 환경변화에 민감해서 환경변화를 감지하는 지표생물로 활용하고 있다고 해요. 우리에게 도움을 주는 중요한 생물이란걸 배우게 되면서 그동안 잘못 알고 있던 거미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가까워질 수 있어 유익하게 볼 수 있었어요. 동화처럼 재미있게 읽고 시각자료도 풍성해서 생동감 넘치는 거미의 세계를 만나보면서 거미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지성사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