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킹 - 비주얼 팡팡 초등 국어독해 학습서
김재성.김수진.장진희 지음 / 동아이지에듀(어린이동아)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생이 반드시 알아야 할 독해 원리 18개 수록

교과.시사이슈 아우르는 36개 지문 제시

수능 유형 반영한 문항 설계로 수능 국어영역 적응력을 높여주는 초등 국어독해 학습서 독해킹


글을 읽어서 그 뜻을 잘 이해하지 못하면 국어 뿐만 아니라 다른 과목을 이해하는데 있어서도 어려움이 있어 독해력이 너무 중요하단 걸 알 수 있어요. 비주얼 팡팡  초등 국어 독해 학습서 독해킹을 통해서 초등 독해의 기본기를 다져주면서 효율적으로 독해 공부를 시작해 볼 수 있겠어요.

비주얼 팡팡 초등 국어독해 학습서는 어렵고 복잡한 국어 독해의 개념과 원리를 그림과 인포그래픽등으로 흥미롭게 접근해 볼 수 있도록 해주면서 쉽게 설명해주네요. 길고 복잡한 문장 읽기, 글의 핵심 기둥, 문단 정복하기, 꼭 알아야 할 독해 원리, 정확하고 빠른 독해를 도와주는 스킬 총 4개의 챕터와 18개의 작은 챕터로 구성되었고 각 챕터마다 3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학습해 볼 수 있어요. 독해레슨 - 독해 적용 독해 연습 - 실전 독해 문제를 통해 효과적으로 학습하면서 국어 독해를 정복해 나갈 수 있겠어요.






독해 레슨

학습에 들어가기 전 챕터별로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어떤 독해의 원리를 알게 될지 생각해 볼 수 있어요.

도식화 이미지화해서 핵심 독해의 원리를 살펴볼 수 있네요.

독해 솔루션을 통해서 독해의 원리를 체계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가 잘 되어있어요.

글에서 중심 문장을 못 찾으면 문장을 하나씩 지워가면서 핵심 내용이 잘 전달 되는지 점검해 보면서 지운 문장으로 인해 의미가 잘 전달되지 않고 어색하다는걸 알 수 있고 지워진 문장이 중요한 핵심 문장이란 걸 알 수 있네요.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할 수 있어 쉽게 독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레슨 적용 독해 연습

'승리호' 현실로?... 우주 쓰레기 해결 활기

독해의 원리를 글읽기에 적용해 보면서 연습해 볼 수 있는데 지문의 어려운 어휘들은 술술 어휘를 통해서 잘 정리가 되어있어 읽다가 어려운 어휘들은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어요.

문단별 핵심 문장 정리하기 빈칸을 채워보면서 지문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어렵지 않게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습이네요. 독해 점검 퀴즈 문제도 풀어보며 독해력을 점검해 보면서 헷갈리는 부분은 다시한번 지문을 차근 차근 읽어보고 해결해 나갈 수 있었어요.

실전 독해 문제

국어 78. 83호 금동 반가사유상, 한 자리에 나란히 

지문을 읽다보면 어려운 용어들로 글을 읽으면서 흐름이 끊길 수 있는데 술술 어휘 교과용어정리가 되어있어 자연스럽게 어휘력을 확장시켜나가는데 도움이 되네요.

지문을 익고 난 뒤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문제 중심 내용 파악하기, 대상 간에 비교하기, 뒷받침 문장 이해하기, 추론하기+근거 파악하기 난이도 있는 문제들을 스스로 풀어보면서 독해력을 다져줄 수 있네요.

문제 해결이 잘 안될때는 문제 해결Tip의 도움을 받아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러다 보면 좀 더 깊이있게 생각해서 해답에 접근하는데 도움이 될것 같아요. 잡았다 오답! 오답인 이유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해줘서 확실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어 좋네요.

초등 국어독해 독해킹으로 어휘력과 독해력을 다져주면서 흥미를 가지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어 독해력을 향상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는 교재로 비주얼 팡팡 초등 국어 독해 학습서 독해킹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