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경제 상식 BEST 10 - 주식 초보가 꼭 알아야 할
권순우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면 돈이 되고 모르면 손해 보는 왕초보를 위한 알짜 필수 상식!

너무나 많은 정보의 홍수속에서 혼란스러울때가 많은데 남이 하니까 무작정 따라하는 투자가 아닌 제대로 된 정보인지를 파악할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할 것 같아요. 주식 초보가 꼭 알아야 할 돈 버는 경제 상식  BEST 10은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주린이들도 쉽게 경제 상식의 기본기를 다져주면서 주식시장을 전체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을 키워나갈 수 있겠어요.





주식의 기초, 투자의 기초, 종목 분석법,지표분석법, 산업 분석등 투자와 관련된 기본 지식을 세세하게 만나볼 수 있어요. 주식이 무엇인지 주가는 어떻게 형성되고 움직이는지 가격제한폭을 두는 이유등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주네요.

매수와 매도 타이밍과 분할 매수와 분할 매도 하는것이 유리할 수도 불리할 수도 있는데 매도에 좋은 방법 가이드를 제시해줘서 관심있게 볼 수 있었어요. 레버리지 투자와 공모주 투자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 수 있네요.

기업의 가치를 분석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 위에서 아래로 분석하는 탑다운 아래에서 위로 분석하는 바텀업 방식도 알아보고 기술적으로 분석하는 법에 대해서도 배워볼 수 있어요. 봉차트를 통해 하루 동안의 주가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데 양봉과 음봉 구간을 비교해 보면서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 샛별형과 석별형, 까마귀형, 장악형, 잉태형과 같은 모양별 봉차트 해석법도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네요. 이외에도 기업의 가치에 대해 분석하는 힘을 길러줄 수 있겠어요.

주식시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상황들 유상증자, 무상감자, 액면분할, 메자닌 발행등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고 발생되는지 알게 되면 이와 관련된 뉴스가 나오면 해석하는데 도움이 되겠어요. 작전세력 부정거래의 종류등 주식시장속에서 조심해야 할 부분에 대해 살펴볼 수 있고 반도체와 자동차, 배터리등 6가지 주요 산업의 특징과 전망에 대해서도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어요.

돈버는 알짜 지식과 각 장의 내용을 다시한번 정리해서 살펴볼 수 있도록 해주네요.

낯설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주식용어의 의미도 알 수 있고 주식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주면서 성공 투자를 위해 꼭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주식 초보가 꼭 알아야 할 돈 버는 경제 상식 BEST 10 알찬 내용과 구성으로 유익하게 볼 수 있었어요.



"포레스트북스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