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삼천아살 1~2 - 전2권
십사랑 지음, 서미영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삼천의 까마귀를 모두 죽여서라도,

그대와 늦은 아침을 함께 맞이하리.

 

2020 중국드라마 베스트 10 드라마 원작소설이라고 하는데 중국 웹소설 작가 십사랑의 대표작인 삼천아살 아직 드라마로는 보지 못했는데 책을 보면서 드라마도 봐야겠어요. 천년의 그리움 상상하기 조차 힘들 정도로 오랜 시간동안 누군가를 그리워한다는 것 만으로도 쉽지 않은데 무려 천년이라니 대단하네요. 삼천아살 1,2권으로 책표지의 주인공들의 모습이 애틋하게 느껴지는 모습이 아름답네요~

 

상고시대, 대연국의 중신 좌상이 적국인 천원국와 내통하여 대연국이 멸망하게 되는데 대연국 황제의 딸 제희는 나라가 멸망할 때 몸을 피해 자신의 신분을 숨기고 선을 수련하는 곳인 향취산에 숨어 담천이란 이름의 심부름꾼으로 일하게 되네요.

백성들이 천원국의 노예가 되는 고통을 보게 되고 백성을 구하기 위해 요괴를 막기 위해 귀물을 찾기로 해요.

담천은 향취산에서 자신을 배신한 옛연인이자 자신이 눈을 멀게 한 좌자진과 만나게 되는데 담천이 제희란 사실을 모르고 왠지 끌리는 자진 자기도 모르게 마음이 가는건 어쩔 수 없나봐요. 천년넘게 자신만을 짝사랑해온 신선 부구운도 만나게 되면서 이 무슨 운명같은 장난인지.. 부구운은 천계의 규칙을 어기면서까지 담천을 구하게 되는데 담천을 위해서는 그무엇도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인물이에요. 향취산에서 한번에 담천이 제희란걸 알아본 구부운은 그 뒤로 계속해서 담천 주위를 맴돌며 관심을 보여요.

담천은 연등을 찾아 요괴를 물리치고 복수하려고 하는데 영등을 밝히기 위해 떠난 담천과 부구운 연등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를 하네요. 자진과 부구운 담천의 삼각관계 구도도 흥미롭고 시리도록 아름답고 애절한 판타지 로맨스 속 웃음을 유발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어요.

신선과 인간 요괴가 공존하던 시대 요괴에게 고통받는 세상을 구하기 위한 담천과 그녀를 옆에서 묵묵히 지켜주는 일편단심 담천만을 위한 부구운의 사랑은 여자라면 누구나 꿈꾸고 싶은 사랑이 아닐까 생각드네요. 과연 담천은 요괴로부터 백성을 구할 수 있을지 신선과 요괴같은 판타지적인 요소가 재미를 더해주네요. 매력적인 등장인물들과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더해져 즐겁게 빠져서 볼 수 있었어요. 책하고는 또 어떻게 다른지 삼천아살 드라마도 관심있게 봐도 좋을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