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몸 교과서 - 내 몸을 알고 싶은 모든 십 대 여성에게
윤정원.김민지 지음 / 우리학교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몸을 알고 싶은 모든 십 대 여성에게 들려주는 나다운 몸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서 내몸을 이해하고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을 가질 수 있을것 같아요. 성교육을 통해서 남녀간의 특성을 이해하고 건전한 인간관계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성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데 막상 아이에게 성교육을 언제 어떻게 해줘야할 지 막막한데 소녀X몸 교과서를 통해서 제대로된 올바른 성교육을 해줄 수 있겠어요. 청소년들의 몸과 성에 대한 궁금증을 정확하게 풀어볼 수 있고 성과 관련해서 다양한 지식을 넓혀줄 수 있어 유익하게 볼 수 있어요. 무엇보다 우리몸의 정확한 이름과 역할에 대해 아이에게 전달하기가 어려웠는데 이렇게 책을 통해서 알 수 있어 좋고 부모 또한 몰랐던 부분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어요.


소녀x몸 교과서는 몸 x 사춘기/ 몸 x 섹슈얼리티/ 몸 x 세상 부록으로 내 몸을 돌보는 습관으로 알차게 구성되었어요. 나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내 몸에 대해 제대로 아는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사춘기 2차성장이 일어나면 몸에 많은 변화가 알어나는데 가슴, 음모, 자궁, 난소의 변화에 대해 그림을 통해서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요. 

가슴의 변화 가슴이 왜 나오는지 알아보고 브래지어 고르는 방법도 알아볼 수 있고 사춘기의 불청객 여드름이 나는 이유와 원인 관리법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요. 사춘기의 변화중 하나인 털의 역할과 제모에 대해서도 설명해주네요.

외성기 내성기 그림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고 부위별 명칭과 특징에 대해서도 배워볼 수 있어요. 질, 월경, 스스로 성적인 존재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방식 섹슈얼리티 성과 사랑이 몸에서 어떻게 일어나고 연결되는지 알아볼 수 있어요.

데이트폭력도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데 정서적 학대, 성적, 물리적 학대와 같이 다양한 방법과 학대로 나타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건강한 관계를 위한 말하기 예시를 따라해 보면서 건강한 관계 맺기를 위해서 도움이 되는 내용들도 관심있게 볼 수 있어 좋았어요.

임신과 출산, 피임, 성적대상화, 가스라이팅, 디지털 성범죄등 사회, 문화, 정치적으로 접근해서 바라보고 우리 몸과 권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언니들의 비밀 상담소를 통해서 십 대들의 질문으로 구성된 성과 관련해서 궁금증도 속 시원히 풀어볼 수 있고 그림을 통해 쉽고 자세한 설명 솔직하고 명쾌한 성교육서로 추천합니다.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