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약돌 아트 동물 컬러링
드니스 시클루나 지음, 정영은 옮김 / 진선아트북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범한 조약돌이 귀여운 동물친구로 변신할 수 있는 매력적인 조약돌 아트를 배워볼 수 있었어요. 모양도 각양 각색인 개성넘치는 조약돌 캔버스에 50여 종의 다양한 동물 친구들을 컬러링 해 보면서 다양한 작품들을 완성해 볼 수 있네요.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하고 일러스트에도 관심이 많은 아이라 조약돌 아트에도 관심이 많을 것 같았는데 조약돌 아트 책을 만나보면서 흥미있어 하고 바로 조약돌에다 그리고 싶어 하더라구요.





어떤 작품을 만들어 볼까요?

새와 곤충, 물고기, 파충류, 양서류, 포유류등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시작하기 전 기본기부터 배워야겠죠

조약돌 사냥 조약돌은 어떤 돌인지 알아보고 조약돌 고르는 요령도 알아보았어요

작품을 먼저 고르는 방법과 조약돌을 먼저 고르는 방법 기본적으로 두 가지 방법이 있고 완벽한 조약돌을 찾기 위해 꼭 기억해야할 사항도 유익하게 보면서 실전에서 완벽한 조약돌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조약돌 채색과 장식에 반드시 필요한 도구들에 대한 특징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볼 수 있어요.

준비하기부터 마무리하기까지의 과정이 잘 나와있어요.

아이디어 스케치하고 윤곽선과 음영을 넣어 작품을 더 돋보이게 할 수 있고 바니시 칠하기 조약돌을 보호하고 물감이 벗겨지는 걸 막기위해 꼭 필요한 단계네요.

붕붕 꿀벌부터 무지개 유니콘까지 귀엽고 예쁜 동물들 중 아이가 선택한 것은 뒤뚱뒤뚱 펭귄이네요. 특징과 준비물에 대한 소개 그리고 스케치부터 바니시를 발라 마무리하기까지의 과정이 자세히 나와있어 어렵지 않게 따라해 볼 수 있어요. 발랄한 느낌이 나도록 목도리를 두르거나  물고기를 입으로 잡고 있는 모습도 생동감 넘치고 귀엽네요.

아이도 서툴지만 차근차근 따라 그려보는데 자연스럽게 집중하게 되네요.

귀여운 펭귄과 얼룩말의 얼굴을 완성해 보았는데 처음 치고는 만족하고 반려식물에 위에 놓아두니 포인트되고 너무 예쁜것 같아요.

책에 있는 동물들을 하나씩 따라 그려보며 실력을 키워본 후 자신만의 멋진 조약돌 아트를 완성해 봐도 너무 좋을것 같아요.

조약돌 브로치나 펜던트, 정원장식등 다양하게 작품을 활용하는 방법도 잘 나와 있어요.

조약돌만 있으면 붓과 물감만으로도 멋지고 귀여운 동물을 다양하게 컬러링해 볼 수 있어 조약돌 아트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조약돌 아트 초보들도 쉽게 따라서 도전해 볼 수 있도록 해줘서 취미생활로도 너무 좋고 힐링될 것 같아요.





"진선아트북으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