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퍼스널컬러 이미지 마케팅 - 컬러로 어떻게 하면 예뻐질 수 있을까
이소은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7월
평점 :

국내 1호 이미지 컬러마케터를 통해서 컬러나 이미지에 대해 공부해 보면서 나만의 시그니처 컬러를 찾아보고 싶고 컬러에 대한 다양성을 찾고 싶기도 해서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되었어요. 퍼스널컬러 이미지 마케팅은 예뻐지기 위한 기초 레슨, 퍼스널컬러 4타입을 배워보자, 매력적인 퍼스널컬러 코디네이션, 나에게 어울리는 이미지를 찾아보자,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9가지 이미지와 부록으로 프로그램소개까지 알차게 구성되었어요.
평상시 패션에서도 화이트와 블랙색의 톤에서 벗어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나에게는 과연 어떤 색이 어울리는지 궁금하기도 했는데 최근 끌리는 색의 선택에서는 그린이 요즘 눈에 계속 들어오네요.
그린의 마음 키워드는 평화로움, 안정, 편안함, 휴식, 조화, 배려
그린의 에너지가 필요할 때 - 마음에 여유가 필요할 때 평화롭고 싶을 때, 안정감을 느끼고 싶을 때, 균형이 필요할 때라는 걸 알 수 있어요. 12가지 색의 의미에 대해 잘 정리되어 있네요.
색에 대해서는 기초적인 지식을 익힐 수 있도록 색상환, 색의 온도와 명도등 기본기부터 배워볼 수 있어요.
진출색은 실제보다 가까이 커보이게 느껴지는 색을 말하는데 빨강, 노랑등이 진출색에 속하고 진출색은 명시성이 좋아 안전한 자동차 색으로 예를 들어 어린이집 통학차량이나 학원차량이 이에 속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퍼스널컬러 4타입
퍼스널컬러 색에서 따뜻한 색의 노란빛의 성향을 많이 띄는 색을 웜톤이라 불리고 푸른빛의 성향을 띄는 색으로 차가워보이는 색을 쿨톤이라고 하는데 오렌지는 웜으로만 분류된다고 해요.
쿨에서 웜으로 변화하는 색상 그라데이션을 통해 한눈에 비교해서 살펴볼 수 있어요.
톤의 특성에 따라 얼굴의 색과 느낌이 변화될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는데 셀프 자가진단을 해볼 수 있어요. 진단지를 통해서 W, Wc, Cw, C단계적으로 비교해볼 수 있어요. 봄, 여름, 가을, 겨울 타입별 특징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데 타입별 컬러 팔레트와 코디네이션에 대해 그림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요.
같은 사람이어도 본인과 어울리는 색을 썼는지 아닌지에 따라 분위기가 많이 달라진다는 걸 알 수 있는데 색깔만 바꿔고 쉽고 간단하게 예뻐질 수 있다는 사실이 재미있고 놀랍네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9가지 이미지 색을 통한 다양한 이미지 감성과 그에 따른 4계절 타입 패션도 관심있게 볼 수 있었어요. 패션의 색을 활용해 이미지를 변화할 수 있다는 걸 느끼게 되면서 퍼스널 컬러가 왜 중요한지 알 수 있었어요. 책을 통해서 퍼스널컬러에 대해 이해하고 배워보면서 자신의 이미지를 찾고 다양하게 자신의 표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 유익하게 볼 수 있었어요.


"이코노믹북스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