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직장인 감자 1~2 - 전2권
감자 지음 / 더오리진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 초년생 직장인 감자의 웃픈 좌충우돌 일생기를 만나볼 수 있는 직장인 감자 1, 2

인스타툰으로 유명한 작가 감자가 사회 초년생 시절을 회상하며 그린 직장 생활만화로 작가 본인의 경험담이 담겨있는데 사회 초년생들이 겪게 되는 어려움과 부당한 상황들을 만화를 통해서 흥미진진하게 그려져서 사회 초년생 시절이 생각하면서 공감하며 볼 수 있었어요.


대학 졸업을 앞둔 감자는 자신의 전공과는 다른 방송국일을 하고 싶다고 말하지만 어떠한 연줄도 없었던 감자는 우연히 방송인 양성 아카데미공고를 보게 되고 지원하게 되는데 우여곡절 끝에 면접을 치루고 미디어 아케데미에 입성하게 되네요.

학업과 알바를 병행하며 치열한 시간들을 보내는 감자에게 드디어 프로덕션에서 6개월간 인턴으로 일하게 되는데 인턴 수료할때까지는 무급으로 근무를 해야하는 상황. 알바도 그만둔 상황에 월급도 없다는 현실이 막막하게만 느껴졌을 감자의 모습이 안타깝게 느껴지네요.

열정을 불사르는 인턴생활 돈 생각 안하고 꿈만 보고 왔던 감자 아부지, 전 돈 많은 돼지보다!!! 돈 없는 소크라테스가 되겠습니다.!!! 부모님께 당당하게 말했던 감자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다는 걸 알게 되네요.

감자를 좋게 본 대표님은 감자에게 인턴이 끝나면 정규직을 제안하게 되는데 하지만 문제는 제대로 된 대우는 고사하고 가장 큰 문제는 성희롱 발언들을 서슴치 않는 대표의 모습에서 감자는 미래가 보이지 않는 회사에 정규직 제안을 거절하고 다른 회사를 알아보기로 해요.

어렵고 힘겨웠던 인턴생활을 접게 되고 취업난으로 마음이 조급해지는 상황에서 아는 PD님의 소개로 방송국 편성팀에 일하게 되는데 첫 직장에서의 설레임을 뒤로하고 열악한 처우는 물론 감당하기 힘든 업무량으로 힘겨운 시간들을 버텨내는 모습에서 얼마나 힘겨울지 느껴지네요. 감자의 버티기 과연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흥미진진하게 따라가 볼 수 있었어요.

고스란히 느껴지는 직장인 감자의 애환을 느낄 수 있고 현실적인 부분들이 마음에 와 닿아 공감하게 되고 부당한 대우와 어려운 상황들을 이겨내기 위한 처절한 시간들을 보낸 감자의 모습에서 사회 초년생 직장인의 사회생활을 유쾌하고도 실감나게 다뤄서 재미있게 볼 수 있었어요. 공감과 위로를 건네주는 직장인 감자의 이야기를 보면서 설레이면서도 힘겨울 수 있는 사회초년생들의 사회 생활을 응원해 봅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